이슈뉴스
-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캐주얼화 경향 뚜렷, 하이브리드 장르 30% 수익 증가…수익 성장 상위 퍼블리셔 10개 중 7개가 아시아 기반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전 세계 모바일 게임의 캐주얼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특히 하이브리드 장- 2024.05.02 10:39
- 스마트PC사랑
-
PC 온라인 ‘라테일’ 모바일로…‘라테일 플러스’ 사전등록 진행
브이파이브 게임즈(대표 박미란)는 PC 온라인 게임 ‘라테일’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라테일 플러스’- 2024.05.02 10:36
- 매경게임진
-
브이파이브, 신작 '라테일 플러스' 사전등록 시작
[이상민] 브이파이브게임즈(대표 박미란)는 2일 모바일 게임 '라테일 플러스'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액토- 2024.05.02 10:27
- 더게임스데일리
-
웹젠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신규 캐릭터 출시
[이상민] 웹젠(대표 김태영)은 2일 모바일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 신규 캐릭터 '일곱 그림자 서열 6위 제- 2024.05.02 10:27
- 더게임스데일리
-
엔씨소프트, 6년 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사 참가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6년 연속 ‘인디크래프트(INDIE CRAFT)’ 후원사로 참가한다. 엔씨소프트는 성남- 2024.05.02 10:15
- 매경게임진
-
SKT,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 이색 체험 전시
SK텔레콤은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과 기념일 카페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를 5월 2일부터 두 달간 서울 홍대 소- 2024.05.02 09:49
- 아주경제
-
넥슨, ‘FC 온라인 브랜드데이’ 개최
FC 온라인으로 수놓은 제주월드컵경기장 축구팬들과 학생 대상 이벤트 진행 넥슨은 지난 1일 경기장을 찾은 축구 팬들과 학생들을- 2024.05.02 09:39
- 매일경제
-
넥슨, 제주서 ‘FC 온라인 브랜드데이’ 개최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넥슨이 1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제주유나이티드FC와 광주FC의 K리그1 2024 10라운- 2024.05.02 09:23
- 뉴시스
-
SK텔레콤,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할 수 있는 이색 전시회 운영
SK텔레콤(이하 SKT)은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과 기념일 카페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잇츠 유어데이(It’s yo- 2024.05.02 09:06
- 조선비즈
-
삼성 '갤럭시Z6' 흥행 예열...파리 언팩 띄우기 시작
삼성전자가 예년보다 이른 시점에 '갤럭시 언팩' 행사 띄우기에 나섰다. 올해 2분기 시장 역성장으로 사업부 실적 둔화가 우려되- 2024.05.02 06:00
- 전자신문
-
정부, 소니-닌텐도-MS 손잡고 ‘韓콘솔게임’ 키운다
정부가 글로벌 콘솔 게임 시장의 강자인 소니, 닌텐도, 마이크로소프트(MS) 등과 협력해 국내 콘솔 게임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모바일 및 온라인 게임- 2024.05.02 03:00
- 동아일보
-
박정무 넥슨 그룹장 "제주도에서 특별한 5월 만들어 드리겠다"
"5월 제주, 내가 책임진다" 1일 제주유나이티드FC와 광주FC K리그 2024 10라운드 경기 시작 전 넥슨 박정무 FC그룹- 2024.05.01 20:05
- 아시아투데이
-
[순위분석] 인지도 연료에 불 붙인 아스달 연대기
이번 주 게임메카 인기순위에서는 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화려하게 순위권에 데뷔했- 2024.05.01 19:01
- 게임메카
-
“글로벌 진출 원년의 해” 엔씨, 장르 ‘다양화’ 앞세워 주요 시장 공략 ‘시동’ [SS시선집중]
[스포츠서울 | 김민규 기자] 실적부진의 연속, 주가 하락 등 위기와 마주한 엔씨소프트(엔씨)가 활로 찾기에 사활을 걸었다.- 2024.05.01 14:37
- 스포츠서울
-
온라인 게임 '선택적 셧다운제' 폐지... 확률 조작 시 게임사에 입증 책임·징벌적 배상 도
정부가 새롭게 발표한 5개년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에는 콘솔 게임에 대한 집중 육성 방안과 함께 다양한 게임 관련 규제 해소책- 2024.05.01 14:24
- 전자신문
-
정부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발표…콘솔 집중 육성·소비자 보호 강화
정부가 ‘2028년, 게임산업 제2의 도약 원년’을 비전으로 내세워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콘솔게임 집중 육성- 2024.05.01 14:20
- 매경게임진
-
'레이븐2', 넷마블 상반기 흥행 계보 잇는다...5월 말 출시 앞두고 흥행 기대 '고조'
[임경호 기자] 9년만에 후속작으로 돌아온 '레이븐' 시리즈가 흥행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배우 차승원을 모델로 내세운 '레이- 2024.05.01 14:18
- 테크M
-
정부, 게임산업 제2의 도약 기반 마련
[이주환 기자] 정부가 콘솔 게임 집중 육성을 비롯해 규제 혁신과 e스포츠 저변 확대 등을 통해 게임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간다- 2024.05.01 14:09
- 더게임스데일리
-
요스타 '명일방주' 축제 열기 이어갈까
[이주환 기자] 요스타가 '명일방주'의 대형 오프라인 행사 이후 업데이트를 선보이는 등 유저 몰이에 박차를 가한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요스타는- 2024.05.01 12:36
- 더게임스데일리
-
엠게임 '열혈강호' 등 가정의 달 이벤트 '풍성'
[이주환 기자]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열혈강호 온라인' 등 서비스 중인 작품들에서 가정의 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 2024.05.01 12:36
- 더게임스데일리
-
개발·유통·홍보 지원, 정부 '콘솔게임' 키운다
지난 26일 PS5 독점작으로 출시된 국산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호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작년에 PC와 콘솔로 발매된 데이- 2024.05.01 11:42
- 게임메카
-
시련의 엔씨, 출시예고 신작도 구조조정…"나 떨고 있니?"
엔씨소프트가 '선택과 집중'을 위해 별다른 진척이 없거나 변화된 시장 환경에 맞지 않는 신규 프로젝트들에 대한 구조조정에 착수- 2024.05.01 08:00
- 머니투데이
-
BTS·에스파 등장하는 아이돌 게임… 화제성 높지만 성과는 ‘글쎄’
테이크원컴퍼니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퍼블리싱(유통)한 ‘BTS 월드’는 2019년 출시 직후 33개국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순위- 2024.05.01 06:00
- 조선비즈
-
中 게임, 韓 안방 점령···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상위 중 30% 차지
중국산 모바일 게임이 평점·앱 사용률 등에서 국내 게임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매출 상위 20위 게임에서 중국 거래액 비중도- 2024.05.01 05:30
- 서울경제
-
HP, AI PC 라인업 공개…"AI로 개인화된 PC 제공할 것"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HP가 개인의 AI 경험에 방점을 둔 ‘나만의 인공지능(AI) PC’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사용자들의- 2024.04.30 21:45
-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