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주연테크, 집에서 `코인` 캐는 `마이닝 Home Crypto PC`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연테크(대표 김희라)는 가정 및 실내에서 쉽게 블록체인 암호화 해독 체험을 해볼 수 있는 Home Crypto(홈 크립토) PC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주연테크의 홈 크립토 PC는 지난 1월 선보인 블록체인 연산이 가능한 크립토PC의 세번째 모델이다. 고가의 기업 및 연구용이 아닌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정 및 실내에서 누구나 쉽게 웹서핑 및 기본적인 문서 작업과 암호화 해독을 동시에 할 수 있다.

특히, 월 237KW로 전력사용량을 대폭 낮췄으며 효과적인 환풍 구조를 적용해 발열을 낮췄다. 또한, 가동 효율이 60해시(hash)로 산업용(120hash)의 절반 수준이 가능해 가정에서도 무난히 구동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김희라 주연테크 대표는 "산업 뿐 아니라 개인들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누구나 부담없이 체험할 수 있는, 보다 대중적인 크립토 PC를 개발하게 됐다"며 "홈크립토PC 출시를 기념해 100대 물량을 선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물량은 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연테크의 홈 크립토PC는 그래픽카드 1개가 장착된 1way 제품은 135만원, 2개가 장착된 2way 제품은 195만원이다. 주연테크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송민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