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렌터카 스타트업 카플랫, 코그니티브인베스트로부터 10억 투자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집 앞까지 배달하는 렌터카 ‘카플랫’을 서비스하는 플랫이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카플랫’은 사용자가 모바일에서 렌트하고 싶은 날짜, 차량 픽업 및 반환 장소, 원하는 차종을 선택하고 결제하면 차량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인터넷에서 상품을 사듯 직관적이고 편리한 UI/UX가 특징이며, 예약되는 차량 대부분은 렌터카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또한 카플랫은 렌터카 직영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 직접 운영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서비스에 적용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플랫은 변화하는 자동차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단기 렌터카 서비스뿐만 아니라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인 중기, 장기 렌터카 모바일 서비스도 완성하여 본격적인 렌터카 플랫폼의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박민회 팀장은 “변화하는 자동차 이용 방식에 맞는 서비스의 개발과 팀의 빠른 실행력과 성장속도가 인상적”이라며, “향후 자동차 라이프의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 서 혜인(s123@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