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키덜트 라이브 앱 ‘와이스’, 2023 연말결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볼라가 운영하는 키덜트 라이브 앱 플랫폼 ‘와이스(WYYYES)’가 2023년 한 해 동안 유저들의 서비스 이용 형태 및 거래 규모 등을 분석한 지표를 바탕으로 2023 연말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12월 27일 기준, 와이스에서 판매된 상품의 총 거래규모는 약 33만건에 달하며, 총 입찰 수는 약 310만건이었다. 12월 거래액은 올해 1월 대비 약 6.5배 가량 성장했고, 분기 평균 52% 상승했다.

2023년 진행된 총 라이브 수는 1.4만회를 기록했으며, 경매가 이루어지는 상품들의 평균 낙찰률은 71%, 구매 유저의 1인당 월 평균 구매 수는 43개이다. 상품 1개가 판매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34초이다.

와이스의 다양한 카테고리 중 2023년 가장 많은 거래가 집계된 카테고리는 스포츠카드이다. 그뒤를 이어 올해 와이스에서 활발했던 카테고리로는 아트토이, 트레이딩카드, 레고 순이었다.

한편 볼라는 최근 대형 레고 인플루언서 꾸삐(KUPI)와의 협업이 진행되면서 와이스 라이브 및 꾸삐 유튜브를 활용한 본격적인 서비스 외부 홍보에 나서기도 했다.

볼라 이문규 대표는 “와이스는 다양한 수집 상품을 누구나 쉽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2024년에는 보다 큰 시장 진출을 목표로 꾸준히 도전하며 국내 수집 문화에 한 획을 그을 서비스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Platum(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