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영화 공조, 콘텐츠 파일공유 사이트 '파일구리'서 다운로드 순위 1위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콘텐츠 파일공유 사이트 파일구리는 현빈, 유해진 주연의 '공조'(감독 김성훈)가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영화 '공조'는 남한으로 숨어든 북한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남북 최초의 공조수사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액션드라마이다.

문화뉴스



개봉 전부터 현빈과 유해진의 브로맨스 조합은 영화를 기다리는 모든 이들에게 큰 화제가 되었다. 현빈과 유해진 이외에도 악역으로 변신한 김주혁, 대체 불가능 배우 장영남 등 다양한 개성의 배우들이 영화 '공조'를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만들었다.

그 동안 남북을 소재로 한 이전 작품들이 남과 북의 대결과 대립 구도를 중심으로 하였다면, '공조'는 시간이 흐를수록 경계를 허물고 호흡을 맞춰가는 과정에 중점을 둔 영화이다.

이 과정에서 겉으로는 공조하지만 서로에게 진짜 목적을 숨긴 채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려고 하는 두 형사의 예측불가 팀플레이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남북 최고의 비공식 합동수사라는 참신한 소재에 리드미컬하고 생동감 있는 카메라 워크로 구현한 생생한 액션감에 관객 입소문을 타고 개봉 한 달 만에 누적관객 수 780만을 기록하였다.

파일구리 관계자는 "영화 '공조'는 남북 형사들의 예측할 수 없는 팀플레이 속 리얼하고 규모감 있는 액션을 통한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라며 "숨 막히는 액션에 현빈과 유해진의 예상치 못한 브로맨스 등 시원한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일구리는 모바일 및 앱에서 카카오톡 친구 초대 시 무료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