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전남지역 독감백신 접종자 31명 이상반응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목포서 31명 일시 접종 중단 백신 맞아

해당 백신 냉장유통 유지하며 공급돼

뉴시스

[광주=뉴시스]독감 백신 접종. hgryu77@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도는 정부와 백신 조달 계약을 맺은 신성약품이 공급한 일시 접종 중단 독감 백신을 목포시에서 31명이 접종받았으며 현재까지 이상 반응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전남도 조사 결과 목포에서 접종이 이뤄진 백신은 콜드체인(냉장유통)을 유지해 공급된 것으로 파악됐으며, 백신 유통차량의 온도기록지에도 백신 보관 적정온도인 2~8도를 준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접종자 31명은 목포지역 의료기관 2곳에서 접종 중단이 공식 발표된 지난 22일 오전 10시 이전인 오전 7시30분에서 8시 사이께 접종 받았으며, 접종자 중 아직까지 이상 반응을 일으킨 사례는 없다.

전남도는 목포시와 공조해 접종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특히 식약처와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독감 백신 제조사가 시행했던 안정성 평가에서 해당 제품들이 통상 25도에서 최소 14일, 최대 6개월까지 품질을 유지하는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전남도는 질병관리청 백신 유통조사와 품질검사 결과에 따라 접종 재개 등 후속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전남도 한 관계자는 “접종된 백신이 유통 과정에서 적정 냉장 온도를 유지하고 배송된 만큼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2일 독감 백신이 유통 과정 중 상온에 노출된 문제로 국가 예방접종 사업이 전격 중단됐으나, 기존 공급체계와 별도 운영 중인 만 12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의 접종은 지난 25일 오후부터 재개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