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매부리TV] 막오른 6월 로또청약…시세차익 7억짜리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8일 1순위 청약에 돌입하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 '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 전용면적 84㎡ 분양가는 최고가 기준 17억2100만원으로 정해졌다. 인근에 있는 래미안신반포팰리스 전용면적 84㎡ 시세는 25억원 안팎. 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 청약에 나서 전용 84㎡ 평형에 당첨되면 그 즉시 7억원이 넘는 시세차익이 보장되는 셈이다. 청약 당첨이 '로또 당첨'에 비유되는 이유다.

매부리TV는 '매부리콕' 코너를 통해 6월 수도권 주요 아파트 단지 청약을 분석하고 각 단지 시세 차익이 얼마가 될지를 알아봤다.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래미안 엘리니티', 노원구 상계동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광진구 자양동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 등 단지 예상분양가를 추산했다. 청약 당첨시 최소 3억원 안팎 시세 차익이 유력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외 지역에서는 경기도 성남시 신흥2구역을 재개발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와 경기도 수원시 팔달10구역을 재개발한 '수원 센트럴아이파크자이'를 분석 리스트에 올렸다. 신규 분양단지 지하철 접근성과 주변 단지 시세 등 자세한 내용은 매부리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경품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 검색창에 '매부리TV'를 입력하고 '구독' 버튼을 누른 뒤 이를 캡처해 구독 이벤트 홈페이지에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이벤트 페이지는 매경 부동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팝업 형태로 뜬다. 추첨을 통해 1등 5명에게 에어팟 프로, 2등 10명에게 버즈 플러스를 주고 이외에도 200여명에게 상품권과 스타벅스 쿠폰 등 풍성한 상품을 제공한다.

[홍장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