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교육 특화 아파트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청약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과 어린이 공부방 등 설치

세계파이낸스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조감도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국정감사에서 불거진 사립유치원 회계비리 논란이 아파트 분양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조성한 아파트에 청약 열풍이 불고 있고, 대형 건설사들은 단지 내 어린이집 설치 여부를 분양 홍보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아파트 홍보 전면에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를 내세운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2019년 분양 성패를 좌우하는 키워드는 ‘교육 특화’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가운데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는 물론 다양한 에듀 커뮤니티를 설계한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가 견본주택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전용면적 60~84㎡, 총 339세대 규모의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는 대한토지신탁이 시행, 삼부토건이 시공을 맡아 광양시 마동 1159 일원에 선보이는 교육 특화 아파트다.

삼부토건에 따르면 이 아파트는 지난해 11월 광양시와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맘스 카페, 어린이 공부방,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에듀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또 아이들의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한 렛츠고 리딩(빅캣영어) 강의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교육 특화 뿐만 아니라 조망과 설계도 돋보인다. 탁 트인 광양만과 아름다운 이순신대교 브리지뷰를 영구적으로 조망할 수 있으며, 남향 위주 단지 설계로 채광도 우수하다. 지역 내 선호도 높은 판상형 4베이 특화 설계를 했으며, 최신 첨단 시스템을 구축해 거주자의 편의를 높여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관계자는 “국공립 어린이집 니즈를 반영한 교육 특화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견본주택 방문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자녀를 둔 인근 포스코광양제철소·여수국가산업단지 근로자들은 물론 인근 여수, 순천 지역 주민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는 19일 2순위로 청약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견본주택(광양시 중동 173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h081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