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8.18 (일)

[살기좋은 아파트] 일반 중견 우수상 / 리젠시빌건설 `여수 죽림 호반베르디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22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일반아파트 중견 부문 우수상의 영예는 리젠시빌건설의 '여수 죽림 호반베르디움'이 안았다.

전남 여수시 소라면 죽림리 1117 일대에 위치한 여수 죽림 호반베르디움은 269가구, 지하 1층~지상 20층 규모다. 여수 죽림지구 최초 민간 분양아파트라는 상징성을 갖췄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출퇴근 교통까지 생활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평가받는다.

단지 바로 옆 죽림초등학교와 삼일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가깝고 안전한 통학 환경을 확보했다. 초등학교와 직접 연결되는 통학로도 조성돼 아이들의 보행 동선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었다. 풍부한 주거 인프라도 자랑거리다. 롯데마트, 전남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은 물론 무선산과 근린공원이 단지와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해 있어 입주자는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22번 국도(덕양로, 도원로)를 통한 시청, 공항, 여수국가산단 등 진출입이 편리하다. 특히 택지개발지구 특성상 다양한 생활시설들을 한곳에서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차량은 지하로만 진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 친환경 단지를 추구했다. 단지 내 공간은 '자연과 휴식과 이야기가 있는 풍경'을 테마로 조성됐다. 단지 내 석가산 폭포, 잔디 광장을 건설했다. 친환경 보행로와 특화정원을 배치한 것도 단지의 자랑거리 중 하나다. 2011년 설립된 리젠시빌건설은 '살기 좋은 집' '고객이 원하는 집'을 추구하는 주택 전문 건설사다.

[특별취재팀 = 이지용 차장(팀장) / 최재원 기자 / 박인혜 기자 / 전범주 기자 / 손동우 기자 / 정순우 기자 / 용환진 기자 / 추동훈 기자 / 김강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