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여성의 가심비 높여줄 자켓·등산화, 그리고 페스티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2

전국 곳곳에서 봄꽃 개화 소식이 전해진다. 나들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아웃도어 업계의 경쟁도 치열하다.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소비 트렌드 '가심비(價心比)'.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가성비(價性比)'에 마음 심(心)을 더한 개념으로, 가성비는 물론 심리적 만족감까지 중시하는 새로운 소비 형태를 일컫는 말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화사한 봄 분위기에 맞춰 여성 고객들의 가심비를 높여줄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스타일리시 아웃도어의 핑크빛 제안

여성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키워드 셋. 라인을 돋보이게 해주는 '슬림핏', 활동성을 높이는 '경량 소재', 그리고 '산뜻한 컬러'다. K2가 선보인 '뮬리 롱자켓'은 핑크 뮬리 꽃의 색깔을 입힌 봄철 사파리 자켓이다. 실루엣으로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의 바람막이로, 고급스러운 광택감이 돋보인다. 허리 라인을 슬림하게 연출할 수 있는 허리 스트링도 빼놓지 않았다.

가벼운 무게만큼이나 디자인도 심플하다. 가벼운 경량 소재 적용으로 방풍 기능은 물론 봄부터 초여름까지 착용 가능하다. 솔리드 컬러가 적용된 심플한 디자인은 아웃도어 활동뿐 아니라 일상생활 속 아우터로 제격이다. 특히 패커블 주머니가 별도로 제작돼 여행이나 나들이할 때 수납이 쉽다. 또 주름을 방지하는 기능성 지퍼로 옷 구김도 없는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수지핑크, 실버, 블랙, 카키 등 총 4가지로 출시됐다. 롱자켓 외에도 후드 탈부착이 가능한 기본 기장의 '뮬리 자켓'은 수지핑크, 핫핑크 등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조선일보

①K2 ‘ 뮬리 롱자켓’. ②K2 ‘어센트 DZ 3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2의 봄 바람막이 신제품 '어센트 DZ 3D' 자켓은 30 데니어(섬유 두께 단위)의 경량성이 뛰어난 더미작스 3D 소재를 적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더미작스 3D는 방수와 투습 기능을 갖춘 기능성 멤브레인(막) 위에 단단한 기포 형태의 돌기가 3D 구조로 코팅된 소재다. 액체 상태의 물방울은 차단하고 기체 상태의 수증기는 통과시켜며, 피부에 닿는 소재 면을 최소화해 착용감이 우수하다. 특히 다른 방수 소재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가볍고 터치감이 부드럽다. 내구성도 강해 배낭 등으로 인한 잦은 마찰에도 손상을 적게 받는다.

바람막이 자켓과 함께 코디할 수 있는 여성용 팬츠 '하이킹 타이즈' 제품군도 눈길을 끈다. K2 '9부 하이킹 타이즈W'는 내구성과 신축성이 좋은 나일론 트리코트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을 높인 여성용 하이브리드 팬츠다. 기존 등산복보다 슬림한 실루엣과 절개형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색상은 블랙, 버건디, 베이지 등 3가지다.

조선일보

K2 ‘ 9부 하이킹 타이즈W’. / K2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양엽 K2 의류기획팀장은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앞두고 여성스러운 아웃도어 룩을 원하는 여성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면서 "바람막이 겸 봄 아우터로 활용 가능한 스타일리시한 자켓으로 봄나들이 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거리 산행도 편안하게!

K2는 장시간 산행에도 발에 무리가 없도록 설계된 등산화 'NU 클라임 이보'를 선보였다. NU 클라임 이보는 K2만의 등산화 기술인 '트리플 엑스(TRIPLE-X)'가 집약된 제품으로 봄철 산행 시 발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해준다.

조선일보

K2 ‘NU 클라임 이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트리플 엑스 기술은 크게 ▲엑스 트랙션(X TRACTION) ▲엑스 폼(X FOAM) 인솔 ▲엑스 그립(X GRIP)으로 구분된다. 먼저 엑스 트랙션은 신발 측면과 뒷면에 있는 X자 형태의 측면 지지 구조로 발을 꽉 잡아줘 부상을 방지해준다. 엑스 폼 인솔은 쿠셔닝과 내구성이 우수해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한다. 아웃솔인 엑스 그립은 한국형 화강암 지형에 맞게 마찰 저항력을 높인 부틸 러버를 장착해 우수한 접지력을 자랑한다. 특히 내마모성까지 뛰어나 거친 산길에도 미끄러지지 않고, 오랜 산행에도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 360도 전방향 방수·투습 기능을 갖춘 '고어텍스 서라운드(GORE-TEX SURROUND)' 소재를 적용해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도 문제없다. 간편한 다이얼 방식으로 탈착할 수 있는 '보아 클로저 시스템'도 장점 중 하나다. 또 천연 누벅 가죽을 사용해 신으면 신을수록 내 발에 맞춘듯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네이비, 카키, 레드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한편, K2는 봄을 맞아 제품 구매 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봄봄 페스티벌'을 마련한다. 전국 K2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구매 금액별로 ▲10만원 이상 1만5000원 ▲20만원 이상 3만원 ▲30만원 이상 4만5000원 ▲40만원 이상 6만원 ▲50만원 이상 7만5000원 ▲60만원 이상 9만원 등 금액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정상 상품에 한해 적용되며 마일리지 적립, 기타 쿠폰은 중복으로 적용할 수 없다. 기간은 오는 4월 15일까지다. 김형신 K2 마케팅팀장은 "봄맞이 신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 감사 이벤트"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능성과 스타일을 두루 갖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일요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