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루미르, 2017 W-STARTUP COMPETITION 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용호)와 함께 개최한 여성과학기술인 창업경진대회 <2017 W-STARTUP COMPETITION>에서 ㈜루미르(LUMIR)가 대상을 수상했다.

루미르는 촛불의 열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하여 LED 빛을 만드는 촛불 램프 루미르를 제작‧생산하는 기업이다. 열전소자로 변환된 전기 에너지를 컨버터를 통해 일정한 밝기로 LED를 점등시키는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정전이나 빛 부족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개발도상국의 일상을 돕기 위해 개발된 적정기술이라는 점에 대해서도 큰 점수를 받았다. 등유 램프나 태양광 램프 등 유사제품대비 시장 경쟁력이 높아 수익성과 향후 사업의 확대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과학기술-ICT 기반 우수 여성 창업팀 발굴을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오누이(대표 고예진), 엔블리스컴즈(대표 정지후) 등 유망한 여성스타트업들이 발굴된 무대이기도 하다.

입상팀에게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 공동 명의의 상장과 함께 대상 1천만원, 최우수상 3백만원 등 상금이 주어진다. 상금 이외에도, 입상팀 중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인큐베이팅센터 입주지원, 미국 최대의 테크기반 창업경진대회인 National Hardware Cup 2018 한국대표 결선팀이 선발되고, 모든 입상팀에게는 창업 분야나 단계, 타깃 시장에 맞춘 컨설팅이나 펀딩 등 다양한 후속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한화진 소장은 “여성인력, 특히 첨단ICT 기술로 창업 하는 여성들에게는 창업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특화된 지원체계가 필요하다. 이번 대회가 과학기술로 창업하는 여성들이 더 큰 무대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고 차세대 여성창업가들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수상팀 목록]

부문 구분 기업명 아이템






대상 ㈜루미르 열에너지로 작동하는 LED 램프
최우수상 워터앤라이프 개발도상국 30억 인구 수인성질병 감소를 위한 가정용 정수 장치
우수상 두모어 글로벌 차세대 한글 교육 APP‘단비’
장려상 모바일아일랜드 다중 결합이 가능한 모바일기기용 무선 충전기
옷딜 신상재고의류 빅데이터큐레이션 쇼핑 플랫폼
라이비오 친구끼리 쓰는 라이브 스트리밍 앱
아렌네 안면인식 A.I솔루션 기반 유기견 찾기 플랫폼
예비창업 최우수상 펫스터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콘텐츠 미디어

(식단추천, 자가진단 서비스)
우수상 마잇 소셜 독서 서비스 (사용자가 입력한 책 문장을 기반으로 도서 검색 기능 서비스)
장려상 애니웨어 반려동물 입양/케어 플랫폼


글: 김민정(mj.kim@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