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국내 스타트업 총출동, 통합 데모데이 ‘론치컵 파이널’ 21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스타트업이 총충돌해 연말 결선을 치르는 국내 민간 최대 규모 통합 데모데이 ‘론치컵 파이널 2016’이 21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막한다.

‘론치컵 파이널 2016’은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와 벤처스퀘어가 주최하고 앳스퀘어가 주관하며 청소년, 대학생, 해외교포 등을 대상으로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지원 및 육성, 후속 투자까지 연결함으로써 국내 창업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창업 경진대회다.

‘론치컵 파이널 2016’은 지난 5개월간 4차까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 20개 팀이 무대에 오르게 되며 총 3억 2천만 원의 투자 또는 상금을 내걸었다.

수상은 일반인인 ▲그랜드 파이널 부문에서 3억 원. (총 14개 팀 중) 6팀에 각 5천만 원의 투자를, 나머지 8팀에는 각 200만 원의 상금이 돌아간다. 청소년 부문인 ▲청소년 파이널은 총 6팀 중2팀에게 각 100만 원이, 나머지 4팀에게 각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GSC 2016:가을’을 통해 진출하는 ▲GSC 데모데이 파이널 팀에게는 모두 르호봇 공간 지원, 브랜드 마케팅, 홍보, 인터뷰, 투자연결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론치컵파이널은 무료입장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론치컵파이널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론치컵 파이널 당일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사은품 미니 아이패드 3개가 증정될 예정이다.

론치컵 파이널 참가 팀을 선발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5개월 간) 전국 예선이 진행됐으며 약 230팀이 몰린 가운데 서류심사, PT, 대면심사 3차 심사를 거쳐 30팀이 선발됐다. 지난 10일 일반인 14팀과 청소년 6팀의 최종(4차)심사에서 최종 20개 팀이 선정됐다.

글: 정새롬(sr.jung@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