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금주의쟁점]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작 영상 4일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인석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대표 장인아, 성준호)는 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로드나인' 온라인 신작 발표회 영상을 공개한다.

이번 영상에는 김효재 엔엑스쓰리게임즈 개발 총괄 PD가 출연해 작품에 대한 전반적 소개, 서비스 운영 방안 등을 발표한다. 또 크리에이터와의 질의 세션을 통해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이 작품은 3분기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동시 서비스를 시작한다.

온라인과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로드나인'은 무기에 따른 전투 스타일, 숙련도를 쌓는 마스터리, 태그 조합을 통한 어빌리티 등을 갖췄다.

업계에서는 스마일게이트가 이 행사를 시발점으로 해 본격적인 작품 알리기에 나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에픽세븐' '로스트 아크' 이후 다소 움직임이 느슨했는데 이 작품을 계기로 존재감을 높여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로드나인'이 출시된다는 점을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 8일 개막

디지털 게임쇼 '2024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가 8일 오전 6시(한국시간) 캘리포니아 주 잉글우드의 유튜브 시어터에서 개막된다.

'서머 게임 페스트'는 지난 지난 2020년 빚어진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해 국제 게임쇼 'E3'가 취소되자 이를 대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업체들이 참가하는 본쇼를 시작으로, 파트너사들과 연계되는 게임 쇼케이스도 마련된다. 특히 2021년엔 프롬 소프트웨어의 대작 '엘든 링'의 트레일러 영상이 최초로 공개되면서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올해 '서머 게임 페스트'의 파트너사는 약 50여개사에 이른다. 마이크로소프트(MS) 소니 아마존 메타 라이엇게임즈 일렉트로닉 아츠(EA) 유비소프트 캡콤 반다이남코 세가 호요버스 레벨 인피니트 넷이즈 스팀 에픽게임즈 등 전세계 유명 게임업체들이 파트너사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한국 게임업체들도 '서머 게임 페스트'의 파트너사에 대거 포함돼 있다. 한국에서는 엔씨소프트 넥슨 아이언메이스 삼성전자 등이 게임쇼에 참가, 자사의 게임 또는 플랫폼을 소개할 예정이다.

'서머 게임 페스트'는 본쇼 이후에도 디볼버 디지털의 '디볼버 다이렉트' MS의 'X박스 게임즈 쇼케이스' 유비소프트의 '유비소프트 포워드' 등 다른 파트너사와의 게임 쇼케이스도 연계된다. 어쨌든 글로벌 게임업체들이 6월 한달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나섬에 따라 게이머들의 눈길 또한 상대적으로 바빠질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주게임즈 '에코칼립스: 진홍의 서약' 5일 론칭

중국 게임업체 유주게임즈가 5일 모바일게임 '에코칼립스: 진홍의 서약'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선보인다.

이 작품은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보여주는 수집형 RPG다. 매력의 소녀 캐릭터를 내세운 서브컬처 유저층 타깃의 신작으로도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소녀들과 친밀도를 쌓고 데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상호작용 요소 및 소녀들이 함께 지낼 숙소제공의 콘텐츠도 제공된다.

최근 선보인 서브컬처 게임 '명조: 워더링 웨이브'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위까지 뛰어 올랐다. 이 작품 역시 중국산이다. 서브컬처 유저층을 노린 신작들이 잇달아 등장하면서 이 시장 분위기가 한층 뜨거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tgo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