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빌 게이츠의 2024년 여름 추천 서적 및 TV 드라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빌 게이츠가 2024년 여름 추천 서적과 TV 드라마를 소개했다 [사진: 게이츠노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가 올해 여름 독서 및 TV 드라마 추천 목록을 공개했다.

빌 게이츠는 자신의 '게이츠노츠' 블로그를 통해 이번 목록은 이타주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게이츠는 추천 도서 목록을 통해 타인을 위한 봉사의 중요성과 그 이유, 봉사를 어렵게 만드는 요인, 그리고 봉사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다뤘다.

게이츠가 추천하는 책과 TV 드라마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추천하는 책은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미군 간호사의 이야기를 다룬 역사 소설 '더 우먼'(The Women, by Kristin Hannah)이다.

두 번째 추천하는 책은 '전염성 관대함'(Infectious Generosity, by Chris Anderson)으로, 인터넷을 통해 관대함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탐구한 논픽션 소설이다.

TV 드라마로는 애플TV+에서 방영한 스파이 스릴러 '슬로 호시스'(Slow Horses)를 추천했다. 이 드라마는 사악한 세력으로부터 영국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비밀 요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네 번째 추천하는 책은 '용감한 신조어-AI가 교육을 혁신하는 방법'(Brave New Words, by Sal Khan)으로, 인공지능이 교육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한 책이다.

디지털투데이

사람을 안다는 것 [사진: 알라딘]


마지막으로 빌 게이츠가 일독을 권한 책은 '사람을 안다는 것'(How to Know a Person, by David Brooks)으로, 사람들이 인간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안내서이다. 빌 게이츠는 이 책이 사람들이 사회적 기술을 쌓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을 안다는 것'은 올해 4월 국내 번역 출간됐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