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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5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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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2022년 3분기 매출 4,338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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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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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10일, 2022년 3분기 실적을 잠정 공시했다.

2022년 3분기 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 4,338억원, 영업이익 1,403억 원, 당기순이익 2,264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PC와 콘솔 부문 매출은 무료화 이후 배틀그라운드의 트래픽 추이와 신규 유저 유입이 지속되며, 성장세를 유지했다. PC 부문은 전분기 대비 48% 상승한 1,311억원이다. 새롭게 선보인 데스턴(Deston) 맵과 제작소 콘텐츠, 맥라렌 등 슈퍼카 컬래버레이션 등이 인기를 얻으며 북미, 서구권 지역에서의 트래픽이 늘어났다. 콘솔 부문 역시 전분기 대비 22%, 전년 동기 대비 133% 성장했다.

모바일 부문은 전분기 대비 12%,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한 2,824억 원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신규 이용자 유입을 위한 빌드 경량화 등 저사양 기기 이용자 층 확보와 정상급 축구선수 및 슈퍼카 컬래버레이션 등으로 이용자 공략을 지속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단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서비스 재개를 추진한다.

크래프톤은 12월 2일 출시를 앞둔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프리뷰가 긍정적이었다며 글로벌 게임 시장의 기대가 커져가고 있음을 강조했다. 크래프톤은 한국 게임사 중 가장 많은 수의 콘솔 게임을 서비스하는 회사이자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온 콘솔 개발 및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PvPvE 하드코어 루터 슈터 장르 ‘프로젝트 블랙 버짓(Project Black Budget)’, 멀티 PvPvE 슈터 장르 프로젝트 롬(Project Roam)’, 어드벤처 장르 ‘서브노티카 2(Subnautica 2)’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PC와 콘솔로 개발 중이며 도전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IP 확장을 위해 인수합병과 새로운 스튜디오 설립 등에 나설 예정이다. 먼저 액션 슈터 RPG 게임 ‘디 어센트(The Ascent)’를 개발한 스웨덴 스튜디오 네온 자이언트(Neon Giant)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네온 자이언트는 트리플 A 게임 제작 경험이 있는 역량 높은 개발진으로 구성된 스튜디오로 현재 오픈월드 FPS 장르 게임을 개발 중이다. 아울러 최근 영입한 ‘눈물을 마시는 새’의 ‘프로젝트 윈드리스(Project Windless)’를 담당할 글로벌 개발 인력과 함께 캐나다 스튜디오 설립을 추진하고, 새로운 경험의 게임 개발을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글: 최원희(choi@platu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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