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HS88, 가상자산 플랫폼 ‘코알라’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비즈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주식회사 HS88이 가상자산 정보 데이터 기반 커뮤니티 ‘코알라’를 지난 1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코알라는 가상 자산 시세, 코인 공시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존’, 사용자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글로벌 블록체인, 가상자산 트렌드와 최신 고급 정보를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기존 가상 자산 커뮤니티들은 단순 시세 확인, 소통 게시판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것에 그쳤으나, 코알라는 유명 가상자산 커뮤니티의 장점과 기능을 한 곳에 모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코알라는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커뮤니티를 이용함과 동시에 가상자산을 안전하게 보관, 입출금 가능하게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가상자산 지갑이 더해질 경우 이를 활용한 에어드랍, 거래소 연동 이벤트 등이 가능하다.

국내외 탑 티어 거래소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여 시세를 비교 가능하고, 가상자산 재단의 공시를 한 번에 확인 가능한 점은 기존 커뮤니티와 차별성을 지닌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주식회사 HS88 김주형 대표는 “지난 11월 9일 비트코인 가격이 8200만원을 돌파하고 역대 최고가를 기록한 현재 명확한 데이터 기반의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코알라는 시세 확인과 코인 재단 공시, 최신 뉴스 등의 공신력 있는 정보 확인, 자유로운 대화가 한 곳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코알라는 현재 기능에 더해 추후 텔레그램, 카카오톡과 같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 간 의견 교환 및 양질의 정보 공유를 더욱 용이하게 하고, 전문 투자자들의 현황 분석을 통한 보다 신뢰도 높은 정보 및 교육을 제공하는 픽스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