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2·7호선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아티스포럼’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비즈

‘아티스포럼’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최근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에서 두드러졌던 역세권 선호현상이 지식산업센터로 확산되는 추세다. 지식산업센터는 직원들의 편리한 출퇴근은 물론 입주사별 인력수급이 용이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런 가운데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입지의 ‘아티스포럼’이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시공은 에이스건설이 맡으며,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197-11 외 1필지에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로 공급된다.

아티스포럼은 도보 5분 거리에 7호선 남구로역이 위치한 역세권이자 2·7호선 대림역,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구로디지털단지역의 경우 신안산선(2024년 말 개통 예정)이 신설될 계획으로, 영등포역 4개 정거장, 여의도역을 5개 정거장으로 주파할 수 있게 된다.

차량 이동망으로는 서해안, 경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서부간선도로가 가까우며 강남순환고속도를 통해 강남과도 신속하게 오갈 수 있다. 서부간선도로의 경우 올해 지하화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경관조명으로 설치된 LED 라이트 라인을 비롯해 커튼월 설계 공법 등이 적용된다. 천장형 냉난방기 및 미세먼지 필터가 제공되며 입주사들을 위한 입주자 회의실, 편의시설, 휴게실을 비롯해 1층 휴게공간 및 4층 옥외정원과 옥상정원이 마련될 예정이다.

지상층 지식산업센터 모든 호실에는 약 4.2m의 층고를 설계했으며 평형은 전용 66~99㎡대로 구성된다.

아티스포럼의 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61 드림마크원 데이터센타 103호에서 운영 중이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