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경북소식] 포항시 코로나19 물품 후원자 감사패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코로나19 후원자 감사패 전달식
[포항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포항시는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물품 후원자 10여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시는 전체 후원자 500여명 가운데 특별한 사연이 있는 의료·자원봉사·식품단체와 학생 등을 가려 뽑았다.

올해 말까지 국립등대박물관 증축

(포항=연합뉴스)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은 올해 102억원을 들여 포항 남구 호미곶면 국립등대박물관을 증축한다.

연말까지 건축물과 전시시설을 정비해 내년에 박물관 문을 열 예정이다.

포항해수청은 또 19억원으로 포항 임곡리항, 환호항, 발산2리항, 하정1·2리항에 방파제 등대를 설치한다.

포항 공공체육시설 재개장

(포항=연합뉴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8일 장량국민체육센터, 오천체육문화타운, 시민볼링장, 국제클리이밍센터 등 공공체육시설을 재개장했다.

공단은 정부 방역 조치 조정에 따라 작년 12월부터 공공체육시설 문을 닫았다.

10월에 경주나들목∼터미널 강변로 개통

(경주=연합뉴스) 경주시는 오는 10월에 경부고속도로 경주나들목과 경주시외버스터미널을 곧바로 잇는 2.24㎞ 구간 강변로를 개통한다.

애초 내년 4월 개통 예정이었지만 전체 공정이 빨라지면서 준공 시기를 당기기로 했다.

동국대 전동협 교수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경주=연합뉴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최근 에너지 분야 국제학술지인 '나노 에너지'에 기계시스템공학전공 전동협 교수가 주저자로 참여한 '멤브레인 프리 수계 금속-이산화탄소 배터리에 관한 연구' 논문이 실렸다고 밝혔다.

전 교수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 김건태 교수팀과 호주 뉴 사우스 웨일스 대학교 리밍 다이 교수와 함께 온실가스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없애는 동시에 수소와 전기를 더 쉽고 빠르게 생산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