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미디어 콘텐츠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스타트업 노마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벤처스퀘어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스타트업 노마드 미디어 콘텐츠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스타트업 노마드 미디어 콘텐츠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은 첨단기술을 개발하거나 활용해 콘텐츠 생산자의 제작과 유통을 원활하게 하며 수익화를 이끌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것이 목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인프라와 벤처스퀘어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미디어 홍보, 투자 유치 등 스타트업 육성의 필수 기능을 통합해 한번에 제공,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및 지속적 성장 기회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 대상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이며, 예비 창업자이거나,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단, 민간 지원사업을 제외한 동일 사업 아이템 및 기술로 2020년 기준 한국콘텐츠진흥원 및 타 정부 기관, 공공기관에서 지원을 받은 기업은 신청할 수 없다.

최종 평가를 거쳐 선발된 스타트업은 7월부터 약 6개월간 벤처스퀘어로부터의 비즈니스 전담 멘토링 지원과 사업화 자금 1,000만원을 제공 받는다. 추가적으로 벤처스퀘어 채널을 통한 보도 마케팅, 벤처스퀘어 직접투자, TIPS 연계투자를 위한 검토를 지원한다.

한편, 벤처스퀘어는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액셀러레이터, 미디어로서 스타트업 생태계 속 다양한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정부기관 및 대기업과 스타트업 프로그램, 행사 기획 분야에서 협력을 하고 있다.

글: Platum(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