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방탄소년단과 수소 우수성 알린 현대차, 참여형 SNS 이벤트 전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금융신문

현대자동차가 환경의 날을 맞이해 공개한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디지털 영상의 장면.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자동차는 5일 유튜브에 방탄소년단과 함께 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환경의 날을 맞아 영상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수소의 근원인 "작은 물 한 방울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메세지를 담았다.

수소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넥쏘'을 통해 회사의 친환경 사업에 대한 의지도 드러냈다.

한국금융신문

SNS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환경친화적 소재로 제작한 굿즈.



이와 연계해 현대차는 오는 19일까지 2주간 동영상 플랫폼 틱톡을 통해 '선한 에너지 챌린지'를 진행한다.

글로벌캠페인 속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메세지를 들은 후 이어지는 영상을 직접 찍어 공유하면 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댓글 공유 이벤트도 열린다.

두 이벤트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자동차 폐시트 등 소재를 활용한 에코백 등 업사이클링 제품을 받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아직까지 낯선 '수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소의 근원인 '물'을 활용해 이번 영상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선한 에너지 '수소'를 알릴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