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2020년 메이커 문화확산 사업 대상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 이하 창진원)은 2월 19일 메이커 문화 확산사업 추진계획을 공고하고, 다음 달 23일까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메이커 문화확산 사업은 메이커 운동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하는 다양한 메이커 활동을 발굴․지원하는 것으로, 올해 메이커 창작프로젝트, 메이커 프로젝트 동아리, 메이커 행사, 찾아가는 메이커 교육 등 4개 분야 237개 과제(기관)를 선정하여 총 18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창의성을 바탕으로 4차 산업을 이끌 혁신 선도기술 분야 메이커 창작 프로젝트 30개를 선정하여 프로젝트 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하며,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한 메이커 자율 창작프로젝트 90개를 발굴하여 프로젝트 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초·중·고교 학생 대상 100개의 메이커 동아리를 발굴하여 동아리 당 35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국민들의 메이커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지역의 다양한 메이커 문화행사 12개를 발굴·지원한다.

또한, 소외 지역 등을 직접 찾아가 메이커 교육과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메이커 교육은 온․오프라인을 혼합한 다양한 교육방식을 도입하여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수혜대상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메이커 활동에 관심 있는 개인, 법인 및 단체는 신청이 가능하며, 찾아가는 메이커 교육 운영기관의 경우 메이커 교육, 제작 체험 등에 필요한 장비 및 지원 역량을 보유하여야 한다. 신청자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평가하여 선정 후 연말까지 활동을 지원한다.

창진원은 전국 128개 메이커 스페이스를 기반으로 지역의 다양한 메이커 활동을 발굴․지원하여 메이커 문화를 사회 전반에 확산하는 한편 초·중·고교 교사,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자 등 메이커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메이커 저변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글: Platum(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