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6 (수)

블록체인 기반 AI 프로젝트 ‘마인드AI’, REDDS 캐피탈로부터 투자 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프로젝트인 마인드AI(MIND AI)가 글로벌 투자업체 REDDS 캐피탈(REDDS Capital)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인드AI는 인공지능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공지능 엔진 및 생태계다. 병렬 처리, 슈퍼컴퓨터 및 대용량 자료가 있어야 하는 구조를 구축하기보다는 캐노니컬(Canonical)이라는 명칭을 부여한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완전히 새로운 데이터 구조에 기반한 핵심 추론(Reasoning) 엔진을 만들었다. 혁신적이고 국제적으로 특허를 받은 데이터 구조를 이용해 텍스트에 불완전한 데이터가 포함돼 있어도 AI가 자연 언어를 이용해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인드AI 이정환 대표는 임상의((臨床醫)이자 과학자이며 사업가이다. 그는 옥스퍼드(Oxford) 대학을 분자 세포 생화학 전공으로 졸업하였고, 한국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그는 큐얼리 & 커들리(Curely & Kuddly)의 CEO 이자 공동 설립자로서, 플랫폼을 미국의 건강과 애완동물 건강 산업에서 60억 명의 시청자를 확보한 거대 미디어 채널 중의 하나로 성장시키기도 했다.

REDDS 캐피탈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지성들과 최고의 혁신가들이 3단계 AI에 진입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빌 게이츠는 AI 퍼즐의 이 부분을 알아내는 회사나 회사들이 10개의 마이크로소프트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며 “우리는 마인드 인공지능이 그 수수께끼를 푸는 데 근접했을 뿐만 아니라 진정한 인공지능의 토대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글: Platum(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