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청년 일자리·문화활동 지원 부산 두드림센터 문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롯데백화점, 청년 취업 지원 '두드림 센터' 오픈
(서울=연합뉴스) 23일 오전 부산 진구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에서 열린 '두드림 센터' 개소식에서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왼쪽 다섯번째부터), 서병수 부산시장, 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하계열 부산진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박수 치고 있다. 청년의 취업과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두드림 센터' 1층에는 문화전시공간과 청년 창업가를 위한 특설 매장이 들어서며 2층에는 청년 커뮤니티 공간과 교육장, 사무실 등이 마련된다. 3층의 옥상 테라스에는 청년들의 휴게공간 및 야외전시, 무대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제공=연합뉴스]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청년의 취업과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두드림센터가 23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문을 열었다.

두드림센터는 부산진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별관에 지상 1∼2층 918㎡ 규모로 들어섰다.

1층은 문화전시공간과 청년 창업가를 위한 창작물 팝업 스토어로, 2층은 청년 커뮤니티 공간과 교육장, 사무실 등으로 꾸며진다.

연합뉴스

부산 두드림센터




옥상 테라스는 휴게공간과 야외 전시, 무대 등으로 활용된다.

두드림센터는 롯데백화점이 37억원을 들여 건립해 20년간 부산시에 제공한 공간이다.

연합뉴스

청년 취업 지원 '두드림 센터'
(서울=연합뉴스) 23일 오전 부산 진구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에서 열린 '두드림 센터' 개소식에서 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이사(왼쪽부터), 서병수 부산시장, 백홍헌 부산시의회 의장, 하계열 부산진구청장이 1층 전시 공간을 둘러보고 있다. 청년의 취업과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두드림 센터' 1층에는 문화전시공간과 청년 창업가를 위한 특설 매장이 들어서며 2층에는 청년 커뮤니티 공간과 교육장, 사무실 등이 마련된다. 3층의 옥상 테라스에는 청년들의 휴게공간 및 야외전시, 무대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제공=연합뉴스]



시는 이곳을 활용해 청년 취업과 아르바이트 상담 등 청년 고용촉진 사업을 벌일 예정이다. 또 청년 문화사업과 청년문화단체 지원, 청년 작가 네트워크 사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산경제진흥원에서 8명의 인력을 파견해 청년을 지원한다.

롯데백화점은 두드림센터를 통해 고용 디딤돌사업, 캠퍼스 리크루팅, 잡카페, 임원 특강, 채용설명회 등 기존 청년 취업 프로그램을 강화할 방침이다.

pcs@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