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벤처스퀘어, 제3회 SOID 개최…국내 유명 투자자 경험 공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에게 투자자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가 24일 열린다.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이자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가 24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3회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데이(이하 SOID):스타트업들은 모르는 투자자들의 비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벤처스퀘어가 주최 및 주관하고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는 SOID는 글로벌 및 국내 트렌드 분석, 산업별 동향, 투자 유치 및 엑시트(EXIT) 전략 등을 공유하는 민간 포럼으로 매월 1회 개최되고 있다.

이번 SOID는 스타트업 투자 유치 노하우 공유를 목적으로 ▲기조연설(스타트업들은 모르는 투자자들의 비밀), ▲주제별 강연(씨드 투자의 모든 것, 액셀러레이터가 말하는 액셀러레이션과 투자, 기관투자자가 바라본 스타트업 투자), ▲스타트업 사례발표(투자 유치 스타트업 사례발표) ▲패널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기조연설에서는 허진호 세마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 대표가 투자자들과 만나는 방법, 단계별 투자 전략, 투자 결정 단계 등 스타트업 투자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릴 예정이다.

주제별 강연에서는 엔젤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리스트가 엔젤 투자부터 시리즈 A 라운드 투자까지 단계별 투자 노하우를 공개한다. 엔젤투자자로는 빅뱅엔젤스 황병선 대표가 액셀러레이터로는 더벤처스 박영욱 디렉터가 벤처캐피탈리스트로는 캡스톤파트너스 송은강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스타트업 사례발표 시간에는 큐비트시큐리티 신승민 대표와 이연택디자인연구소 이연택 대표가 투자를 유치한 경험담을 공유한다.

마지막 패널토의의 좌장은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가 맡으며, 현장 커뮤니케이션 도구 ‘심플로우’를 통해 연사들과 청중이 소통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한편, 제3회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데이는 유튜브, 페이스북, 판도라TV를 통해 생중계된다.

글: 정새롬(sr.jung@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