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천안교육지원청, 제4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부매일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20일, 2024학년도 제4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의와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행사의 첫 순서로 진행된 정기회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장과 전체 간사의 진행으로 2024년 9월부터 11월 사이에 진행된 소위원회 심의사항 보고로 이루어졌으며 해당 기간의 학교폭력 사안 전체통계와 학교폭력 발생 주요 유형, 조치 결과 등을 살펴보며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에 대한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의 역할'을 질의 응답을 중심으로 인천동부교육지원청 김지은 장학사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의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살펴보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들의 역할과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48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1부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4차 정기회의 진행을, 2부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을 대상으로 하는 역량강화 연수로 진행됐다.

이병도 교육장은 "2024년에는 SNS를 통한 집단 따돌림과 딥페이크와 같은 디지털 관련 사안들이 많이 발생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이런 사례들을 막기 위해 천안서북·동남경찰서와 함께 협의회를 가졌으며 학생연합회가 만든 예방자료 배포,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등을 통해 학생이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