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2 (월)

네이버 클립, 2025년 상반기 크리에이터 5000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뷰티·지식교양 등 분야
70억원 규모 혜택 제공 예정


매일경제

네이버가 2025년 상반기 클립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2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2025년 상반기 클립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홈피드, 주제피드, 통합검색, 플레이스 등 클립이 적용되는 네이버 서비스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이번 모집에서는 클립 크리에이터의 선발 인원과 리워드 규모가 크게 확대됐다.

네이버는 아웃도어·스포츠, 패션·뷰티, 라이프스타일, 지식교양 등 다양한 주제의 숏폼을 제작할 클립 크리에이터 5000명을 선발하며 총 70억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강화된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숏폼 콘텐츠 제작에 도전하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클립 콘텐츠의 다양성과 품질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클립 크리에이터를 위한 혜택도 대폭 확대된다. ‘매달 10건 이상의 숏폼 콘텐츠 제작’ 미션을 완료한 크리에이터에게 지급하는 기본 활동비와 더불어 연속으로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보너스 활동비가 추가로 지급된다. 또, 네이버는 재생수가 높은 인기 창작자뿐만 아니라 채널 성장률이 돋보이는 초기 창작자를 대상으로 ‘라이징’ 어워즈를 진행하여 폭넓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네이버는 일부 클립 크리에이터에게 광고 수익을 배분하는 ‘광고 인센티브 베타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 간 제휴를 지원하는 ‘브랜드 커넥트’ 등 수익화 프로그램부터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 클립에서의 성공 경험과 팁을 공유하는 ‘클립 크리에이터스 데이’ 등 교육 프로그램 및 네트워킹까지 창작자 성장에 필요한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5년 ‘리부트 프로그램’이 신설돼 클립 크리에이터로 선발되지 않은 창작자도 매달 진행되는 미션을 통해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클립 크리에이터들이 탄생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