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29CM, 연말 앞두고 할인 마케팅 총력
럭키뷰티 그랜드위크 포스터./LG생활건강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투데이 장지영 기자 = 유통업계가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할인행사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들의 할인 경쟁으로 얼어붙은 소비 심리의 불씨가 되살아 날지 관심이 모인다.
9일 유통업계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오는 13일까지 '럭키뷰티 그랜드위크'를 진행한다. 대표 화장품 브랜드 '더후'를 포함해 '숨37°',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 '글린트' 등 화장품 13개 전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는 백화점과 면세점, 헬스앤뷰티(H&B)스토어 등 오프라인 매장과 각 브랜드 공식몰, 네이버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진행된다. 구체적인 행사 기간은 브랜드와 유통 채널에 따라 다르다.
화장품 브랜드별 대표 품목은 소비자가에서 70% 할인한 30% 가격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행사 제품 구매 시 본품 1개를 추가 증정하는 '1+1 행사'와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제공하는 '파우치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휘 데일리쉴드 퍼펙트선(레드·블랙)와 CNP 비타민앰플미스트(50㎖), 글린트 하이라이터(일부 품목) 등을 구매하면 같은 제품 1개를 추가 증정한다.
또 '럭키뷰티 그랜드위크' 행사 기간 5만~7만원 이상 구매한 이들에겐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럭키뷰티 파우치'를 제공한다.
럭키뷰티 파우치는 LG생활건강 고객들에게 행운을 전하는 의미에서 네잎클로버 이미지로 디자인했다.
29CM가 오는 14일까지 할인 행사인 '이굿위크'를 진행한다./무신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무신사가 운영하는 취향 셀렉트숍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오는 14일까지 연 2회 진행하는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이굿위크'를 진행한다. 이굿위크는 '29'와 '굿'(good·좋은)의 합성어로 29CM를 연상하게 하는 이름을 붙이고 행사를 정례화해 고객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이굿위크는 '최애 브랜드의 최대 할인' 콘셉트로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소개하고, 최대 2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할인율 29% 역시 브랜드명을 활용한 숫자다. 이번 이굿위크엔 여성·유니섹스 패션과 홈·뷰티·푸드 등 브랜드 1560여개가 참여한다.
29CM 관계자는 "이굿위크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최애 브랜드를 발견하고 나아가 더 큰 혜택으로 쇼핑할 수 있는 패션 축제"라고 설명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