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폰 들어올때 노젓자"...통신3사, 아이폰16 사전예약 고객 마케팅 '활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수현 기자]

아이폰16 시리즈에 한국이 1차 출시국으로 포함되면서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통신3사가 13일 일제히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사전예약은 이날 밤 9시부터 시작되며 공식 판매일은 오는 20일이다.

이번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플러스는 A18 칩을 새로 탑재했으며 유용한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액션 버튼을 추가했다. 고급 카메라 시스템의 강력한 업그레이드와 고급 배터리 수명도 크게 늘었다.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수준 높은 CPU 성능을 갖춘 A18 프로 칩으로 구동되며 더 큰 디스플레이 크기와 카메라 제어, 혁신적인 프로 카메라 기능·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통신 3사는 이번 아이폰16 시리즈 사전예약을 기념해 크게 할인·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구독권 고객 서비스 온·오프라인 행사 등의 각종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할인 혜택에 OTT 구독권까지

통신3사는 아이폰16 시리즈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SK텔레콤의 경우 사전예약 알림신청 2000명을 대상자으로 새로운 아이폰 구매 시 사용 가능한 T다이렉트샵 5만원 이용권을, '0데이'에는 선착순 3000명에게 T다이렉트샵 1만원권을 준다. SKT는 최근 협력을 맺은 미국 유니콘 기업 퍼플렉시티의 대화형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프로' 1년 이용권도 무료로 제공한다.

테크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의 경우 5G 초이스 스페셜 요금제에 가입 후 프리미엄 싱글 결합을 이용하면, 선택약정 할인 25%와 프리미엄 싱글 결합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월 5만원대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데이터 무제한에 VVIP 멤버십 초이스 혜택 플러스 혜택 등이 제공된다. 선착순 2만명에게는 '디즈니+ 스탠다드' 3개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아이폰16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Y덤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36개월 후 기존 폰 반납 시 새 폰으로 교체 가능한 혜택도 마련했다. 아이폰16 시리즈 구매 고객은 월 9500원 요금으로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폭넓은 OTT 스트리밍 구독권을 선보인다. LG유플러스 구독 서비스 '유독'으로 가입할 수 있는 '더블 스트리밍 연간권'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를 결합해 1년간 약 22%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멤버십 VIP 혜택으로 4000원 할인된 가격에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도 있다. 쓰던 폰을 반납할 경우 시세보다 20만원을 추가 보상하고 휴대폰 할인이 가능한 4만원 즉시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주는 것도, 누릴 것도 많다"

통신3사는 추첨 이벤트를 통해 각종 경품·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특히 KT와 LG유플러스는 퀵 배송 서비스를 도입해 미국보다 빨리 아이폰16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SKT는 아이폰16 사전예약 고객을 위해 '매일매일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운영한다. 13일부터 내달 4일까지 매일 약 500명을 추첨해 LG전자 스탠바이미 TV LG전자 시네빔 빔프로젝터 플레이스테이션5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사전 예약만 하면 매일 참여할 수 있다. 또 '넷플릭스'와 협업을 통해 한정판 굿즈인 '넷플릭스 워치 키트'도 추첨으로 제공한다. 키트는 무선 충전 트레이와 키링, 큐레이션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테크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 퀵 배송 서비스로 빠르게 아이폰16을 만나보고 싶은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KT는 사전예약 고객 중 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는 선착순 1500명을 대상으로 '굿모닝 퀵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출시일인 오는 20일 오전 8시부터 빠르게 아이폰을 받아볼 수 있다. 퀵 배송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출시일 당일 택배를 통해 선착순으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Y덤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혜택 추첨 기회가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전용 e카드와 별 2배 적립 혜택을 준다. 추첨으로 선정된 7명에게는 '스타벅스 1년 이용권'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도 '아침배송' 서비스를 준비했다. 아이폰을 사전예약하면 미국보다 빠르게 아이폰16을 받아 볼 수 있다. 20대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유쓰(Uth)' 전용 사전예약 프로모션 혜택으로 LG유프러스 광고모델로 선정된 차은우의 한정판 굿즈를 받을 수 있다. 2000명을 대상으로 하며 맥세이프 카드케이스와 태그홀더, 손거울, 카드스티커, 보이스 포토카드 2종 등으로 구성됐다.

오프라인 행사의 부활, 아이폰16과 함께

통신 3사 모두 고객에게 직접 아이폰16 개통을 선보이는 오프라인 행사도 마련했다. 지난 2022년 아이폰14 시리즈 개통행사를 진행한 KT를 외하면 지난 2020년 아이폰12 시리즈 출시 이후 팬데믹으로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된 지 약 4년 만이다. 여기에 LG유플러스는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도 사전예약을 알릴 예정이다.

테크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T는 올림픽 스타들과 함께 아이폰16 개통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Team SK' 소속인 파리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구본길과 박상원, 도경동 선수와 역도 은메달리스트 박혜정 선수가 함께한다. 오는 20일 오전 8시 홍대 T팩토리에서 열린다. 올림픽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추첨이 진행될 예정이다. 13일 밤 9시까지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초대할 예정이다.

KT는 서울 안다즈 호텔에서 오프라인 개통행사를 진행한다. 현장에서는 사전 예약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아이폰16을 지급한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애플 맥세이프와 필름, 고급 케이터링 서비스, 안다즈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온·오프라인에서 사전예약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20일 강남 '일상비일상의틈byU+'에서 인플루언서 초청 현장 개통행사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첫날인 13일 밤 9시에는 뷰티 유튜버 레오제이를 시작으로, 유병재, 서울리안, 나현영 등 MZ에게 인기가 많은 셀럽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동시에 숏폼 콘텐츠를 통해 실시간 소통하며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배수현 기자 hyeon2378@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