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5·폴드5'가 글로벌 시장으로 진격한다.
11일 삼성전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중국 등 50여개 국가에서 신제품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다음달까지 글로벌 출시를 완료할 예정이다.
갤럭시 Z 플립5·폴드5는 공식 출시 전 진행된 사전판매에서 한국을 포함한 유럽, 중남미, 동남아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기록적인 판매량을 달성하며 전작을 넘어섰다. 특히 국내는 1주일간 102만대의 사전 판매를 기록하며 폴더블 스마트폰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8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 강남'에서 고객들이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사전 개통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갤럭시 Z 플립5·폴드5는 사상 최초로 폴더국 종주국인대한민국 서울에서 진행된 '갤럭시 언팩'을 통해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이끌어냈고, 제품 완성도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며 흥행 궤도에 올랐다. 이 같은 호조에 힘입어 올해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은 1000만대를 무난하게 넘을 것으로 업계는 점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2027년에 전 세계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이 1억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판매량은 1860만대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내년부터 두자릿수 성장을 거듭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폴더블폰 시장에서 리더로서 입지 굳히기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차세대 갤럭시 생태계 소비자 '호평'
이번 갤럭시 신제품은 혁신적인 신기능과 디자인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갤럭시 Z 플립5의 인기 요인으로는 사이즈가 커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가 꼽힌다. 커버스크린으로 앱 실행과 문자 입력 등이 가능해지면서 폴더블폰의 새로운 활용 가능성을 열었다는 평이다. 또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다채로운 촬영 경험인 '플렉스캠' 기능도 인기 요인으로 지목됐다.
갤럭시 Z 폴드5는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을 갖췄다. 접은 부분에 틈이 없어진 '플랙스 힌지' 도입으로 그립감을 한층 개선했으며, 더 강화된 멀티태스킹 기능과 약 40% 얇아진 S펜을 통해 사용성을 강화했다.
폴더블폰과 함께 글로벌 시장 확대를 노리는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수면 심층 분석, 개인화된 피트니스 관리 등 통합적인 건강 관리 기능과 함께 더 넓어진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공식 출시 전 진행된 국내 사전 판매는 전작을 뛰어넘는 높은 판매 성과를 거뒀으며, '갤럭시 워치6 클래식'과 '갤럭시 워치6'가 비슷한 비율로 판매됐다. 특히 2년만에 돌아온 클래식 디자인이 호평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 특별히 제작한 다양한 콜라보 워치 스트랩들도 주목을 받았다.
갤럭시 탭 S9 시리즈는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와 갤럭시용 '스냅드래곤8 2세대' 탑재, 탭 S시리즈 최초 IP68 등급의 방수방진 지원 등 보다 혁신적이고 강력한 태블릿 사용 경험을 선사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사전 판매 기간 동안 최신 갤럭시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차세대 폴더블, 워치, 태블릿 제품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새롭고 매력적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러한 비전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얻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풍성한 구매 혜택으로 사전판매 열기 이어간다
삼성전자는 공식 출시일부터 9월 30일까지 '갤럭시 Z 플립5·폴드5', '갤럭시 워치6 시리즈',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간 중 갤럭시 Z 플립5·폴드5를 구매하는 고객은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 혹은 이벤트 몰에서 사용 가능한 10만원 쿠폰 중 한 개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닷컴 앱에서 갤럭시 워치6 시리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 쿠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과 '25W PD 충전기'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 할인 쿠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품 보호필름 1회 무료 부착 서비스' 쿠폰도 제공받는다.
이외에도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체험권 '마이크로소프트 365 Basic' 6개월 체험권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 3개월 구독권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받게 된다.
갤럭시 Z 플립5·폴드5 구매 시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중고 스마트폰 가격에 최대 15만원을 추가 보상해주는 '트레이드 인(Trade-in)' 행사도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중 갤럭시 워치6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이벤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워치 액세서리 3만원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2000 종류 이상의 워치 페이스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타임플릭' 오리지널 워치 페이스 6개월 이용권이 함께 증정된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 구매 시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워치를 반납하면 중고 워치 가격에 최대 6만원을 추가 보상해주는 트레이드 인 행사도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중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삼성멤버스 앱을 통해 정품 액세서리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 키보드 북커버 아웃도어 커버 프라이버시 스크린 등 갤럭시 탭 S9 시리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액세서리와 '모나미', '라미' 등 필기구 전문 브랜드와 협업한 'S펜'이 특별한 가격에 제공된다.
이외에도 필기 앱 '굿노트(GoodNotes)' 1년 이용권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권 820여개의 강의를 제공하는 '삼성에듀' 1년 이용권 등 제휴 콘텐츠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갤럭시 탭 S9 시리즈' 구매 시 기존에 사용하던 태블릿을 반납하면 중고 태블릿 가격에 최대 35만원을 추가 보상해주는 트레이드 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