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6 (월)

테슬라 자율주행, 이제 후진도 가능…FSD 후진·주차 기능 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테슬라 FSD 주행 모습 [사진: Not a tesla app]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테슬라가 오는 10월 완전 자율 주행(FSD) 시스템에 후진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인사이드EV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날 공식 엑스(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테슬라 AI 팀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테슬라는 오는 10월 주차, 후진 등 FSD 기능을 업데이트할 것임을 암시했다. 또 테슬라 전기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도 이달부터는 FSD를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FSD는 미국에서 월 99달러 구독료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테슬라는 내년 초 FSD 서비스가 유럽과 중국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분명히 했지만, 현재는 규제 승인 대기 중(pending regulatory approval)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테슬라의 로드맵에는 FSD 작동 중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하기까지 차량이 자율적으로 주행하는 거리를 종전보다 6배 늘린 'V13 버전'을 오는 10월에 출시하겠다는 계획도 담겼다.

한편 테슬라는 오는 10월 10일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영화 스튜디오에서 열릴 행사에서 로보택시를 공개할 예정이다.

Due to popular demand, Tesla AI team release roadmap:

September 2024
- v12.5.2 with ~3x improved miles between necessary interventions
- v12.5.2 on AI3 computer (unified models for AI3 and AI4)
- Actually Smart Summon
- Cybertruck Autopark
- Eye-tracking with sunglasses ️
-…

— Tesla AI (@Tesla_AI) September 5, 2024<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