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3 (금)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게임스컴 체험자 1만명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민]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이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현장 시연의 참가자 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크래프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 부스는 이번 게임스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체험형 공간으로 마련됐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노트북 등 총 90개의 시연 기기를 제공해 최대한 많은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여기에 협업을 진행한 파트너 브랜드인 삼성전자와 틱톡 부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 시연 공간을 포함해 총 3개의 홀에 120개의 시연 기기를 마련함으로써 행사장 곳곳에서 관람객들이 게임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흥행은 PC와 콘솔 플랫폼의 게임이 주류를 이루는 유럽 시장과 게임스컴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전례가 없는 성과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 부스를 통해 3일 만에 1만명이 넘는 시연 참가자를 유치하며 모바일 게임이 유럽 시장에서 통하지 않는다는 편견을 깰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특히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발길도 이어졌다. '라라 로프트(Lara Loft)', '지자란(Zizaran)' 등 유럽 현지의 유명 인플루언서 10여 명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부스를 방문해 시연에 참가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다크앤다커 모바일 알리기에 나섰다. 특히 일부는 현장에서 팬 미팅을 방불케 하는 장면을 연출하며 현지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시연 외에도 퀴즈쇼와 코스프레 이벤트를 매일 진행했으며, 게임 시연에 참여하고 미션을 완료한 관람객에게 마법사 모자와 망토를 비롯해 선술집 우드 머그,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테마로 한 한정판 보드게임 등 다양한 굿즈를 제공했다. 그 결과 게임스컴 현장 곳곳에서 마법사 모자를 착용한 관람객들이 행렬이 이어지기도 했다.

실제 시연에 참가한 관람객들은 '적극적인 수동 조작과 다양한 클래스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해 좋았다' '그래픽과 게임 분위기가 우수했다' '올해 말 정식 출시가 기대된다' 등 후기를 남겼다.

한편 크래프톤은 지난해 11월 부산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현장 체험을 진행해 한국 이용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지스타 2023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던전인 '고블린 동굴'을 테마로 부스를 꾸몄던 반면, 이번 게임스컴에서는 또 다른 던전인 '잊혀진 성'을 콘셉트로 더 큰 규모의 체험 공간을 구현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지난 20일에 진행된 게임스컴 2024의 전야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글로벌 사전 예약의 시작을 전 세계에 알렸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그리고 PC에서는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가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완료한 이용자는 추후 A등급 용병과 한정판 코스튬 스킨을 받을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