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넥슨 '던파' SNK 컬래버로 오락실 감성 자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의 '던전앤파이터'가 최상위 콘텐츠에 이어 컬래버레이션으로도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최근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에 SNK 컬래버를 선보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최상위 콘텐츠 '안개신 레이드' 업데이트가 높은 완성도와 퀄리티로 호평을 받았다. 이 가운데 SNK와의 컬래버까지 팬심을 더하게 됐다는 평이다.

이 작품은 이에따라 PC방 통계 서비스 '더 로그' 기준 5월 1주차 주간 PC방 점유율 9위를 기록하는 등 액션 RPG 1위로서의 명성을 굳건히 하고 있다.

이번 컬래버 인기 요인으로는 SNK 캐릭터와 '던파'의 높은 싱크로율이 꼽히고 있다. 동네 오락실에서 만났던 추억 속 'SNK' 캐릭터들이 '던파'만의 도트 그래픽으로 정교하게 구현되면서 아바타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쿠사나기 쿄, 시라누이 마이, 나코루루 등 추억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UM(KOF)' '사무라이 쇼다운 4' 캐릭터들을 조작할 수 있는 이벤트 모드 등 풍성한 컬래버 콘텐츠들도 그 시절 그대로의 느낌을 잘 살렸다는 평가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OF' 등 'SNK' 대표 캐릭터, 싱크로율 200%!

이번 컬래버로 '던파' 67개 전 직업에 'SNK' 아바타가 업데이트됐다. 'KOF' '사무라이 쇼다운 4' 등 SNK 대표 캐릭터가 총출동한 'DNF X SNK 아바타'는 고품질 도트뿐만 아니라, 캐릭터 간 상성을 고려한 아바타 매칭으로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고 있다.

화염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맨손으로 호쾌한 격투를 펼치는 'KOF'의 주인공 쿠사나기 쿄는 격투가(남)로, 봉술에 능한 빌리 칸은 마창사로 재해석했다. 밝고 명랑한 말괄량이 소녀 아사미야 아테나는 마법사(여)로, 매력적인 악역 루갈 번스타인은 프리스트(남)와 매칭해 강인한 캐릭터성을 살렸다. 이 외에도 '사무라이 쇼다운 4'의 간판 캐릭터인 하오마루는 귀검사(남)로, 매력적인 여닌자 시라누이 마이는 귀검사(여)와 도적, 나이트의 히든 아바타로 만나볼 수 있다. 또, 히든 아바타 풀 세트 착용 시, 야가미 이오리, 시라누이 마이 전용 특별 버프 컷신도 확인 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NF X SNK 얼티밋 매치' 명예와 보상 쟁취

이 회사는 컬래버 기념 특별 콘텐츠도 추가했다. 7월 4일까지 SNK 캐릭터로 다양한 이벤트 모드를 즐기고 특별 보상도 쟁취할 수 있는 'DNF X SNK 얼티밋 매치'를 진행한다.

'아케이드 모드'는 아라드 세계를 모험하는 SNK 캐릭터들의 스토리를 확인하고, 레벨과 능력치, 스킬 등을 강화하며 성장의 재미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16일까지 총 20개의 던전이 공개된다.

우선 쿠사나기 쿄, 하오마루, 아사미야 아테나 등을 플레이할 수 있고, 스테이지 진척도에 따라 시라누이 마이, 나코루루 등 새 캐릭터를 해금할 수 있다. 아케이드 모드의 미션을 달성하면 '하오마루 크리쳐' 'SNK 유니크 카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도전 모드'는 아케이드 모드 1주차 마지막 시나리오 던전 완료 시 오픈되는 모드로, 클리어 타임을 기준으로 치열하게 순위를 다투는 경쟁 콘텐츠다. 매주 각 캐릭터별 톱100 랭킹이 집계되며, 최종 순위에 따라 해당 캐릭터의 이미지가 담긴 파티 프레임 스킨을 지급한다.

SNK 특별 배경 속에서 즐기는 몬스터 파이터즈 미니게임도 추가됐다. 기존 '던파' 몬스터 34개에 SNK 캐릭터 4개(쿠사나기 쿄, 야가미 이오리, 시라누이 마이, 하오마루)가 더해져 총 38개 중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캐릭터별 고유의 역할과 스킬이 각각 구현돼 재미를 더했다.

이벤트 던전 플레이 및 미션 수행으로 획득한 '오락실 버튼'은 이벤트 상점에서 'SNK 1차 각성 컷신 선택 상자' 'SNK 레전더리 카드 선택 상자' 'SNK 이모티콘 교환권 선택 상자' 등 특별한 보상들과 교환 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섭외력에 감탄! 이색 광고도 화제

SNK 컬래버 광고도 화제가 되고 있다. 광고에는 '던파' 파트너스로 활동 중인 레바와 델로략국, 'KOF' 등 격투 게임으로 유명세를 알린 케인과 짬타수아가 SNK 캐릭터로 변신해 등장하며 예상치 못한 비주얼을 뽐냈다. 캐릭터 선택 창에서의 대기 모션을 따라하거나 막춤을 추는가 하면, 게임에서의 격전을 몸으로 표현하는 등 열연을 펼치며 웃음을 자아냈다.

망가지는 모습을 개의치 않고 1인 2역 이상을 소화하며 진지하게 연기에 임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이색적인 모습에 열띤 호응을 보내고 있다. '던파'가 키보드 광고, 110레벨 확장, 아라드 레인저 등 발상의 전환이 돋보이는 유쾌한 광고들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아왔던 만큼, 이번 'SNK' 컬래버 광고로 '던파'의 유머와 재치가 돌아왔다는 후기를 전하고 있다.

이원만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총괄 디렉터는 "앞으로도 '던파'의 게임성과 액션성, 풍성한 스토리를 교류할 수 있는 IP들과 제휴를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