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아마존의 무인 자동 결제 기술 저스트워크아웃, 의료시설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아마존의 저스트 워크 아웃(Just Walk Out) 매장 모습 [사진: 아마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이 병원 및 의료 시설에 자동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소식이다.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아마존은 이날 블로그를 통해 자동 결제 기술인 '저스트 워크 아웃(Just Walk Out)' 시트템을 의료 시설에 배치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의료 시설 관계자 및 방문자는 시설 내 카페 등에서 물품을 신속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신용 및 체크 카드와 모바일 지갑 등을 사용해 지원 매장에서 쇼핑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조지아주 사바나의 세인트 조셉-캔들러 병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도입될 전망이다.

저스트 워크 아웃은 쇼핑객이 매장에 입장할 때 애플리케이션(앱)을 스캔해 계산대에 줄을 서지 않고도 매장을 나갈 수 있는 기술이다. 매장 안에 탑재된 카메라와 센서가 고객이 선택하는 물건을 추적해 매장을 떠날 때 요금을 청구하는 방식이다. 일부 최신 버전은 카메라를 설치할 필요 없이 무선 주파수 식별(RFID) 태그를 사용해 추적이 가능하다.

한편 아마존은 지난 2018년 처음으로 해당 기술을 선보였고, 이후 편의점, 공항, 대학교 등 다양한 곳에 도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