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플레이위드, 씰온라인 공식 후속작 '씰M' 국내 출시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성우 기자]

테크M

/ 사진=플레이위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씰M' 공식 티저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연내 국내 정식 출시를 예고했다고 10일 밝혔다.

약 30초간의 티저 영상에는 씰M의 대표 캐릭터인 꾀돌이 토끼의 라이브와 함께 지난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며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씰M은 모바일 캐주얼 MMORPG로, 지난 2003년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온라인 게임인 '씰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 게임이다.

특히 카툰렌더링, 익살스러운 개그 액션, 콤보 시스템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대만, 홍콩 등 중화권을 포함해 동남아에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씰M은 원 개발사인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한 정식 후속작으로 20여년간의 개발 서비스 노하우와 함께 원작 내 다양한 직업, 세분화 성장, 모바일 플랫폼 요소까지 겸비해 모바일 게임만의 재미를 극대화시켰다.

이에 앞서 플레이위드는 지난 5월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8개국과 함께 이어 9월에는 대만,마카오 등 정식 서비스를 진행했다. 특히 두 권역 모두에서 오픈당시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 구글 스토어에서 5위권 이내 등 상위권을 기록하며 씰온라인의 인기를 재확인했다. 현재도 두 권역내에서도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을 통해 서비스 순항 중에 있다.

박승준 플레이위드 부장은 "씰M의 공식 티저 영상공개를 통해 연내 국내 출시를 알리게 됐다"며 "앞으로 사전등록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을 공식 채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의 기대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