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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의 모바일 MMORPG '히트2'가 서비스 100일을 맞았다. 서비스 기간 큰 성공을 거두며 실적개선 효자역할을 톡톡히 해냈으며 장기흥행 구간에 안착했다는 평가다.
2일 넥슨(대표 이정헌)의 모바일 게임 '히트2'는 서비스 100일을 맞았다. 이 작품은 '히트'의 판권(IP)을 활용한 MMORPG로 넥슨게임즈가 개발, 이 회사가 서비스를 맡았다. 출시 전부터 시장 흥행 기대작으로 꼽혔으며 이를 완전히 충족했다는 평가다.
실제 이 작품은 출시 후 12시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매출순위 실시간 동기화가 이뤄지지 않는 구글 플레이에서는 27일 6위를 기록하며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9월 1일에는 '리니지M'을 꺾고 매출 1위를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9월 말까지 구글 매출 2위를 유지했고 이후 장기흥행세 구간에 돌입했다. 론칭 초반대비 다소 힘이 빠지긴 했으나 여전히 톱 10내 순위를 유지하며 이날 오전 기준 구글 매출 6위, 애플 5위를 기록했다. 이는 현재 넥슨의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높은 순위로 회사 대표작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또한 이 작품을 통해 넥슨은 MMORPG 분야에서 확실한 족적을 남겼다는 평가다. 이 회사의 경우 앞서서도 '카이저' '엑스' '트라하' 등 다수의 MMORPG를 선보였다. 하지만 론칭 초반 반짝 흥행을 보였거나 장기흥행 수순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2019년 출시한 'V4'가 비교적 준수한 성과를 거뒀지만 올해 들어 중위권에 안착한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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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2'의 흥행은 개별작품의 성공을 넘어 회사 전체의 실적을 견인했다. 지난 3분기 넥슨이 매출 975억엔(한화 약 9426억원), 영업이익 315억엔(3049억원)을 각각 기록한 것.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6% 증가한 수치다. 특히 매출의 경우 분기 역대 최대 성과다.
해당 시기 대부분의 업체가 아쉬운 성적을 거둔 가운데 이 회사만 홀로 호실적을 거둬 시장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같은 호실적의 배경으로는 '히트2'의 흥행과 주요 온라인 작품의 선전이 꼽혔다. 특히 '히트2'의 경우 3분기 실적에 약 한 달 정도만의 성과가 반영됐음에도 실적효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한 것.
이 작품을 개발한 넥슨게임즈 역시 두드러진 실적 개선세를 보였다.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338.8% 증가한 461억원, 영업이익은 57억원 손실에서 90억원 이익으로 흑자전환했다. 시장에서는 향후에도 '히트2'가 실적개선 효자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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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의 성과가 온전히 반영되는 4분기 넥슨의 경우 매출 755억엔~837억엔, 영업이익 75억엔~140억엔 범위내의 성과를 예상한 것. 넥슨게임즈의 경우 매출 455억원, 영업이익 102억원이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이 회사 역시 주요 작품인 '히트2'의 장기 흥행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10월부터 각 달마다 주요 테마를 선정하게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있는 것. 10월 길드, 11월 월드 테마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미 이뤄졌다.
단순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유저소통 운영 부문에도 집중한다.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작품 내 유저와 크리에이터간의 유대를 형성한 것. 이를 통해 유저들은 자신이 원하는 인플루언서를 응원하고 영상을 보면서 작품에 보다 높은 애정을 갖게 됐다. 여기에 개발자의 편지 등 소통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이 회사는 오는 17일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로 유저 200여명을 초청하는 '히트 투나잇'도 개최한다. 작품의 여정을 함께 해 온 유저들을 길드 단위로 초대해 개발진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것.
업계에서는 서비스 100일을 맞은 '히트2'가 여전한 흥행여력을 보유했다며 대작 MMO 경쟁 속 존재감을 지속할 것으로 봤다. 아울러 이 작품의 흥행으로 넥슨표 차기작에 대한 기대감이 배가될 것으로 예측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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