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아이스노, 서브컬처 기대작 '무기미도'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아이스노게임즈가 무법도시 배경의 차별화된 감성을 내세운 '무기미도'를 통해 서브컬처 시장 공략에 나서 주목된다.

아이스노게임즈는 27일 모바일게임 '무기미도'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선보였다.

이 작품은 무법도시를 배경으로 각양각색 개성의 수감자가 등장하는 서브컬처 게임이다. 각각의 이능력과 전장의 구조 및 특수 지형 등을 고려해 캐릭터를 배치하는 전략 RPG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 작품은 지난 8월 중국에서 출시된 직후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6위를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며 주목을 받게 됐다. 한국 론칭을 앞두고 사전예약 신청자가 200만명을 달성하며 기대감이 높게 나타나기도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각양각색 이능력 수감자 등장
'무기미도'는 운석이 떨어진 이후 괴변 구역 '블랙링'이 형성되는 재앙으로 멸망을 향해 가는 다크 팬터지 세계관을 내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 괴변 구역이 점차 늘어나고 이능력을 갖거나 감염으로 괴물로 변하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며 무법도시가 됐다는 설정이다.

유저는 '미노스위기관리국'의 신입 국장으로서 특수한 능력을 가진 수감자(캐릭터)들을 관리하게 된다. 또 이들의 힘을 사용해 함께 재앙의 근원을 조사하며 생존에 대한 희망을 찾아가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50개 이상의 각양각색 캐릭터는 특수한 이능력과 더불어 범죄 이력을 갖고 있다. 범인을 '체포'하는 방식으로 캐릭터를 획득하게 된다. 이에따라 기본 일러스트뿐만 아니라 머그샷 형태의 '수감 일러스트'가 구현되기도 했다.

이 작품은 4단계의 승급 레벨이 존재하며 최종 단계까지 완료 시 새로운 '업그레이드 일러스트'를 획득하게 된다. 캐릭터뿐만 아니라 풍부한 배경 디자인과 맞물리는 스토리텔링 등이 몰입감을 더한다.

특히 S등급의 경우 라이브 2D를 통해 한층 더 매력적인 모습이 연출된다. 2단계 일러스트 외에도 스킨을 통해 라이브2D를 제공하며 원하는 캐릭터로 바탕화면을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숨겨진 비밀 캐내는 '심문' 구현
수감자에 대한 '심문' 시스템도 이 작품의 특징 중 하나다. 대부분 수감자를 감염된 변이체로 큰 위협의 존재로 보지만, 실제 조사를 통해 숨겨진 과거 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다.

메인 스테이지 진행에 따라 수감자 과거 및 이력과 관련된 증거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심문을 할 수 있다. 의문점을 분석해 판단을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증거물을 제시해 수감자의 범행을 밝히고 배후에 숨겨진 비밀과 사실을 캐낼 수 있다.

초기에는 경계로 시작하지만 이해를 하면서 차츰 우정으로 바뀌고 구원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 과정에서의 성우 연기도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있다.

출시 기준으로 나인티나인, 아리엘, 시나바, 웬디, 카멜리안, 엘라 등 수감자 12명의 심문 파일이 준비됐다. 추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론칭 전부터 영상 콘텐츠 '데드 러버 라디오'를 공개하며 작품 세계관 및 캐릭터의 매력을 다채롭게 조명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 캐릭터 PV와 더불어 가이드 '데드 러버 서바이벌 테크닉' 등을 선보이며 팬심을 더해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이동 배치의 전략 전투 묘미
전략적 전투의 재미도 이 작품의 매력 중 하나다. 캐릭터 배치뿐만 아니라 전투 중 필살기 사용이나 제한된 횟수 내 이동 등의 요소가 구현됐다. 기존 디펜스 게임의 코스트 시스템이 아닌 처음부터 아군을 모두 배치한 뒤 캐릭터를 이동하는 방식으로, 실시간 전략의 재미를 지향하고 있다.

적의 침입 포인트와 이동 경로, 맵 지형에 따라 캐릭터를 배치하거나 이동하며 스테이지를 완료하도록 구성됐다. 또 적의 공격에 긴밀하게 대응하는 묘미도 즐길 수 있다.

이 작품은 스토리 진행 외에도 다양한 서브 퀘스트가 마련됐다. 서브 퀘스트마다 목표가 달라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위치를 이동하며 미로에서 옳은 길을 찾아야 된다. 이를 통해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과 도전에 대한 성취감을 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론칭을 기념해 '신임 국장 고시 이벤트'를 실시하며 보상으로 S급 수감자 'NOX'와 국장 인감 프로필 테두리, 체포령 7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리트윗 인증 이벤트를 통해 내달 6일까지 트위터 게시물을 리트윗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 14 프로 맥스 512GB, 닌텐도 스위치 OLED, 굿즈 선물 박스,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