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아이스노, 서브컬처 기대작 '무기미도' 27일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스노게임즈는 27일 모바일게임 '무기미도'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전용 페이지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 중이다. 현재 사전예약 신청자가 100만명을 넘어서며 기대감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 작품은 수감된 범죄자들과 이들의 특수한 능력을 활용해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의 서브컬처 게임이다. 이 같은 독특한 세계관의 매력과 실시간 전략 RPG 요소가 더해진 게임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8월 중국 출시 당시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6위를 기록하며 흥행성을 입증했다.

특히 아름다우면서도 위험한 매력을 지닌 수감자들과의 대화로 점점 가까워지는 관계성 등이 유저들의 마음을 흔들었다는 평이다. 이에따라 국내 출시에 대한 관심 역시 빠르게 고조되고 있다.

이 가운데 사전 공개된 일러스트를 비롯해 각각의 대사들이 캐릭터의 매력을 더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또 사문영, 소연, 유영 등 성우진의 열연으로 생동감 있는 캐릭터를 완성시켰다는 것도 주목되는 부분이다.

각 수감자들은 감춰진 이야기를 갖고 있다. 유저는 심문을 통해 의문점을 발견하고 증거물을 제시하는 등 추리력을 발휘해 이들과 가까워져야 한다. 또 친밀해진 수감자들과 호흡을 맞춰 일반인을 초월하는 특수한 능력을 활용해 각종 재난상황과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