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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4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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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2024]그라비티 '라그나로크3' 첫 공개…"연매출 1조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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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라그나로크3'등 3종 타이틀 인터뷰
눈사람형제 출시일 공개…판매량 50만장 목표


비즈워치

그라비티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 2024'에서 '라그나로크3'·'프로젝트 어비스(가제)'·'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합동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왼쪽부터)유준 사업 팀장, 이희수 사업 팀장, 김성진 사업 PM. /사진=비즈워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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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가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4'에서 '라그나로크3'·'프로젝트 어비스(가제)'·'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합동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모바일·PC MMORPG(다중역할접속수행게임) '라그나로크3'를 비롯해 타이틀 17종을 출품하고 시연존을 마련했다.

'라그나로크3'는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단 타이틀로 주목을 받았다. 이희수 그라비티 사업팀장은 "시리즈가 있는 게임에서 정식 넘버링이 가진 무게감,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알고 있다"면서 "그만큼 자신이 있기에 이 자리를 통해 발표하게 됐다"고 했다.

라그나로크3는 미드가르드 대륙의 평화가 위태로워진 상황 속에서 모험가들의 여정을 담았다. 원작의 클래식한 그래픽과 BGM을 고퀄리티로 재현했으며 생생하게 구현한 캐릭터, 다양한 직업 시스템을 만날 수 있다. 이 팀장은 "원작의 픽셀 아트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그래픽을 좀 더 현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출시할 때는 더 높아진 품질을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동시 전투 시스템과 시즌제 방식을 도입해 차별화했다. 대규모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와 PvE(플레이어 대 환경)도 계획하고 있다. 이 팀장은 "다른 라그나로크 게임도 소규모 레이드는 있었지만, 이런 대규모 레이드는 라그나로크3가 처음일 것"이라고 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사랑받았던 '노점'을 살리고 자유로운 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정적이었던 코스튬도 더 세분화해 자율성 있는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팀장은 "글로벌 연 매출 1조원 이상을 생각하고 있다"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 "그라비티가 잘하는 것, 기존 이용자들이 좋아하는 걸 채택해 개선했고, 신규 콘텐츠도 많이 추가했다"고 했다.

라그나로크의 세계를 3D(3차원) 오픈월드로 풀어낸 MMO 액션 RPG '프로젝트 어비스'(가제)도 소개했다. 라그나로크 시리즈 중 오픈월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프로젝트 어비스가 처음이다.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PC와 모바일 모두 준비 중이다. 라그나로크 900년 이후 이미르의 심장을 둘러싼 3국의 세력 다툼을 중심으로 한다.

이날 프로젝트 어비스 인터뷰를 맡은 김성진 그라비티 프로젝트매니저(PM)는 줄곧 '액션'을 강조했다. 김 PM은 "액션을 강조하고자 기존보다 공격 스킬을 개선하고, 타격감을 살려 경쾌한 전투 환경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다양한 스킬 조합, 전략으로 PvP 환경에서 실력만으로 더 많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고전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를 리메이크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출시일도 공개했다.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내년 2월 13일 닌텐도 스위치, 스팀에서 동시 출시된다. 판매 목표량은 50만장이다.

지난해 지스타 2023에서 공개했을 때보다 전반적으로 퀄리티를 높였고, QA(품질관리) 부문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유준 그라비티 사업팀장은 "원작보다 그래픽을 업그레이드하고 원작에 없던 서바이벌 모드와 타임어택 모드, 엔딩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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