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플랫타익스체인지, ‘지식 클라우드 클래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첫 번째 주제는 자금세탁방지

세계비즈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리버스 전문 가상자산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FLATA.EXCHANGE)’가 최근 급변하는 가상자산 시장의 흐름에 맞추기 위해 자체 ‘지식 클라우드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지식 클라우드 클래스’란 사내 실무자들을 강사로 해 오랜 기간 쌓아온 전문 지식을 임직원들과 공유하면서 타 업무 분야의 지식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한 플랫타익스체인지만의 교육 커리큘럼이다.

지난 12일 플랫타익스체인지 서초동 사옥에서 첫 시작을 알린 ‘지식 클라우드 클래스’에서는 ‘자금세탁방지제도’를 첫 번째 주제로 선정해 진행됐다.

이에 사내 자금세탁방지 팀의 실무자가 강사로 나서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일어나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위험평가, 위험관리, 위험관리시스템, 고객확인의무(CDD-EDD), 위험기반접근법(RBA)에 대해 지식을 나누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자금세탁방지를 ‘지식 클라우드 클래스’의 첫 번째 교육 주제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플랫타익스체인지 관계자는 “특금법에 따라 가상자산 사업자에게 자금세탁방지 의무가 부과되었기 때문에 ‘자금세탁방지제도’를 1순위로 선정했다”며 “연 1회 진행되는 ‘자금세탁방지(AML)제도의 이해’ 교육에서는 습득하기 어려웠던 실무 지식까지도 알아갈 수 있게 하고자 마련한 자리”라고 밝혔다.

또한 “실무자들의 전문지식을 동료들과 함께 공유하는 이 클래스가 플랫타익스체인지만의 특별한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