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4 (금)

이천새일센터 김은영 취업상담사, 여성가족부장관상 영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덕기 기자]
국제뉴스

(사진제공=이천시청 홍보기획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 김은영 취업상담사가 여성의 취·창업과 경력단절 여성의 고용안정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천새일센터 김은영 취업상담사는 지난 23일 국내 최대 여성스타드업 지원 공간인 서울 스페이스 살림 B1 다목적홀에서 열린 '제11회 새일센터 우수기관 및 유공자 포상식'에서 2021년 경력단절여성 취·창업지원 분야 우수 사례로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천새일센터는 여성친화일촌기업 관리자 모임'일할 때는 일하고, 말할 때는 말하고'라는 직장문화의 현실을 인식하고 개선하고자 이천관내 기업체 관리자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공유하며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근로문화 조성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직장문화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직장 내 설문조사를 통해 직원들의 소리에 관심을 가지고 요구사항을 수렴하는 과정에서 사업체와 근로자가 소통하며 생각 이상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이번 포상식에서도 작은 변화에서 시작하여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및 여성고용유지 안정화에 기여한 점 등을 성과로 인정받았다.

이천새일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직장문화개선사업을 비롯한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 및 사후관리 등 원스톱 종합서비스 제공을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