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로스트아크' 신규 경쟁 콘텐츠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태유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28일 온라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다양한 섬을 점령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섬 점령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섬 점령전은 길드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데이아, 슬라임 아일랜드, 그릇된 욕망의 섬, 알트아이젠, 나루니섬, 고요한 안식의 섬, 볼라르섬 등 총 7개의 섬이 점령이 공개됐다.

각 길드는 매주 진행되는 섬 점령전을 통해 PVP 혹은 섬의 목표물을 토벌하는 PVE 방식으로 대결을 펼친다. PVP는 더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길드, PVE의 경우 더욱 빠르게 토벌에 성공한 길드가 해당 섬을 점령하게 된다.

섬별로 지형적 특징이 다르고 점령전의 진행 방식 또한 특색있게 구성되어 있다. 점령하려는 섬에 따라 맞춤형 전략을 준비하고 길드원 간의 호흡을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섬을 점령하면 점령 기간 '주간 길드 혈석'과 '길드 경험치'와 '골드'가 지급되어 길드원들에게 분배된다. 해당 보상은 섬을 점령하지 못한 길드라도 점수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또 일부 섬에서는 섬을 점령한 길드의 길드장이 직접 원하는 날짜와 시간, 참여 보상을 선택하여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다. 섬에 따라 개최 가능한 이벤트가 달라지며 진행 일정은 게임 내 캘린더를 통해 모든 이용자에게 공지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