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온라인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25일까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BIC 페스티벌 2020)'를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전시되는 작품은 선정작 일반부문 78개, 선정작 루키부문 27개, 초청작 18개, 파트너 및 스폰서 17개 등이다. 이 중 26개 작품은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통해 전시된다. 플랫폼별로는 PC 101개, 모바일 44개, 콘솔 17개, 가상현실(VR) 1개 등이다.

관람객은 미출시 작품부터 갓 출시된 신작 작품 및 지난 BIC 전시작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질문하는 등 소통하는 것도 가능하다.

20일부터 24일까지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25일에는 BIC 어워드 수상작 발표와 폐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BIC 페스티벌 2020' 참여는 티켓링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전시 프리패스권 구매 시 내달 30일까지 지포스 나우 프리미엄권 혜택을 통해 클라우드 게임을 무제한 즐길 수 있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