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카브루, 지친 일상에 휴식 선사하는 ‘구미호 릴렉스 비어’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란·메이제이리와 ‘Relax Moment’ 아티스트 콜라보 캠페인 진행

세계파이낸스

사진=카브루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지친 일상에 휴식을 선사하는 데일리 비어 ‘구미호 릴렉스 비어(KUMIHO RELAX BEER)’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카브루는 ‘홈맥’, ‘혼술’ 등 변화하는 주류시장 트렌드에 맞춰 국내 대표 수제맥주 브루어리의 노하우를 담은 캔맥주 카테고리 ‘구미호 맥주’를 론칭한 바 있다. 카브루는 지난달 첫 제품으로 출시된 ‘구미호 피치 에일’에 이어 이번에 구미호 릴렉스 비어를 선보이게 됐다.

카브루에 따르면 구미호 릴렉스 비어는 최근 수제맥주업계 주를 이루는 다량의 홉으로 입맛을 자극하는 스타일의 맥주와 달리 ‘저자극’, ‘휴식’ 콘셉트의 편안한 데일리 비어로 기획됐다. 자극적이지 않고 가벼운 음용감이 특징인 아메리칸 위트 에일을 모티브로, 청량함과 화사한 레몬그라스의 향을 더해 카브루만의 레시피로 탄생했다. 실제 소화 촉진과 상쾌한 향으로 피로 해소 효과가 있는 생 레몬그라스를 캔맥주 최초로 첨가했고, 4.2%의 적당한 도수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휴식’ 하면 떠오르는 자연 속에서의 힐링, 녹음의 그린 컬러가 아닌, 퇴근 무렵의 짙은 노을과 다양한 네온사인, 도심을 비추는 자동차 라이트 등을 표현하는 진한 퍼플 컬러를 적용했다. 여기에 사람이 가장 안정감을 느낄 때 보인다는 뇌파 형태인 ‘알파파’를 형상화해 일상에서의, 도심에서의 휴식을 패키지에 담아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편, 카브루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릴렉스(휴식)’를 콘셉트로 휴식이 필요한 현대인들을 위한 아티스트 콜라보 캠페인 ‘Relax Moment(릴렉스 모먼트)’를 진행한다. 캠페인에는 독보적인 음색으로 사랑 받는 국내 정상급 싱어송라이터 ‘수란’과 월드클래스 안무가 ‘메이제이 리’가 참여하며, 릴렉스에 대한 아티스트의 해석과 그들만의 스토리를 담은 컨텐츠를 제작한다.

카브루는 캠페인을 통해 구미호 릴렉스 비어에서 영감을 얻은 수란의 곡과 메이제이 리의 안무를 선보인다. 두 아티스트의 감성이 담긴 콜라보레이션 컨텐츠는 오는 9일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인터뷰, 라이브 영상, 댄스 클래스 영상 등 7월 한 달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세계파이낸스

사진=카브루


카브루 관계자는 “바쁜 하루를 마감하는 저녁시간 집에서 게임이나 넷플릭스와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로 탄생한 구미호 릴렉스 비어는 라거처럼 가벼운 목넘김과 에일처럼 풍부하고 상쾌한 향을 선사해 진정한 도심 속 휴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맥주로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브루는 단순한 제품의 맛뿐만 아니라 더 많은 소비자에게 구미호 맥주의 매력을 알리고 휴식을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카브루 구미호 릴렉스 비어는 전국 롯데마트와 GS25 편의점 및 GS슈퍼마켓을 통해 판매된다.

lgh081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