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2 (토)

예천군, 2019년전국사업체조사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천군, 2019년전국사업체조사 추진

예천군은 오는 4일부터 29일까지 지역 사업체의 분포와 고용 구조를 파악해 정부 정책수립 및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2019년 기준 전국사업체조사'를 추진한다.

이번 조사는 지역에서 산업 활동을 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 4,101여 개를 대상으로 조사항목은 사업체명,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연간매출액 등 13개다.

조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조사원증과 마스크를 착용한 조사원 9명이 사업체를 방문하고 대면 조사로 진행하며 집단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등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비대면 전화조사를 병행한다.

이렇게 조사한 자료는 내용검토 과정을 거쳐 산업별·종사자 규모별·조직형태별·읍면별 사업체 수 및 종사자 수 등으로 집계되고 12월 잠정 확정해 군 홈페이지에 공표되며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각종 정책수립 및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체조사는 정부 및 군정의 효율적인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되므로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조사를 위해 수집된 모든 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의해 통계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조사 과정에서 알게 된 내용은 누설되거나 권한 없이 처리 또는 타인에게 제공되지 않고 엄격하게 보호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