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러닝 전문기업 ㈜유비온, ‘2019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꾸준히 가족친화적 경영활동 이어가

세계파이낸스

사진=유비온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이러닝·온라인정보제공기업 ㈜유비온이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9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 제도는 근로자의 가족생활 만족 증가를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해당 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근거해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 등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유비온은 ‘여성근로자 육아휴직’,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배우자 출산휴가’, ‘시차 출퇴근제’, ‘가족친화프로그램 운영’ 등의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유비온은 직원들의 높은 근무 만족도를 이끌어내기 위해 꾸준히 가족 친화적인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유비온 관계자는 “지식사회에서 인적자산에 대한 가치는 날로 증가되고 있는데 이는 곧 기업이 성공할 수 있는 최고의 성장동력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비온은 직원들이 보다 편안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추가 적용해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서 모범을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2000년에 설립되어 와우패스, 와우내일배움카드, 유비온 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는 유비온은 코넥스에 상장되어 있으며 최근 청년친화강소기업, 직업능력개발 우수훈련기관으로 인증받았다. 또 유비온 임재환 대표이사는 지난 2일 개최된 ‘제20회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2019년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유비온이 운영하고 있는 와우패스는 금융, 전산세무회계, 무역, 경영, 경제 관련 자격 취득을 할 수 있는 학습 사이트다. 직장인의 경우 고용노동부의 내일카드배움제도 혜택을 받아 와우패스에서 다양한 자격 취득 및 실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lgh081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