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2 (토)

[사진으로 보는 신상품] 불타는 고추짜장부터 대왕젤리밥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월3주 이주의 신상품은?

[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삼양식품, 오뚜기,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남양유업, 대상, 맥캘란, 롯데주류, 오리온, 이마트24, 대상웰라이프, 롯데제과에서 10월3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삼양 불타는 고추짜장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식품은 온라인 전용 제품 ‘불타는 고추짜장’을 출시했다.

‘불타는 고추짜장’은 국내산 청양고추 원물을 담은 후레이크와 불향이 가미된 고추기름 조미유를 더해 알싸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짜장라면 제품이다.

오늘 14일부터 4주간 삼양식품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삼양맛샵’과 ‘쿠캣마켓’에서 선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다른 온라인몰에도 입접할 예정이다. 가격은 한 봉지당 1,350원이다.

*오뚜기 오즈키친 미트류 3종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뚜기가 특별한 재료들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 ‘오즈키친 미트류’ 3종을 출시했다.

오즈키친’은 오뚜기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로 ‘토마토 미트볼’, ‘할라피뇨 크림미트볼’, ‘데미글라스 햄버그스테이크’ 등 총 3종의 레토르트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토마토 미트볼’은 뉴질랜드산 쇠고기와 제주산 돼지고기로 만든 큼직한 미트볼에 상큼한 토마토 소스와 양송이가 듬뿍 들어있다. ‘할라피뇨 크림미트볼’은 할라피뇨를 넣어 만든 큼직한 미트볼에 매콤하고 고소한 크림의 풍미가 가득한 제품이다. ‘데미글라스 햄버그 스테이크’는 뉴질랜드산 쇠고기와 제주산 돼지고기로 만든 큼직한 패티에 깊고 풍부한 맛의 데미글라스 소스와 양송이가 가득한 제품이다.

*CJ 푸드빌 계절밥상 동해골뱅이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이 늦가을 특집으로 골뱅이 메뉴를 추가 출시했다.

출시 메뉴는 동해에서 잡은 골뱅이다. 골뱅이를 껍질째 쪄 쫄깃쫄깃한 씹는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껍질을 까서 그대로 먹어도 고소하고,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을지로의 기존 골뱅이 골목 스타일로도 먹을 수 있다. ‘을지로식 골뱅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아삭한 파채와 새콤달콤하고 매운 맛을 더한 특제 소스로 버무리면 된다. 철판에 즉석으로 구워주는 계란말이도 있다. 날치알이 들어가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이 일품이다. 평일 저녁과 주말에 한해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 모닝해즈 커피 베리에이션 3종과 곡물 라떼 2종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의 푸드서비스 전용 카페 ‘모닝해즈’에서 깊어지는 가을 정취와 어울리는 커피 베리에이션 3종과 곡물 라떼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3종은 일명 비엔나 커피로 불리는 오스트리아의 아인슈페너를 다양하게 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브라운슈가 아인슈페너는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흑당을 넣어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크림이 매력적이며, 솔트 아인슈페너는 달고 짠 이른바 단짠단짠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넛트크림샷라떼는 고소한 견과류의 진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퐁당인절미라떼는 쫀득한 인절미가 라떼의 풍미를 더해주고 흑당곡물라떼는 곡물라떼의 고소함과 흑당의 달콤함이 잘 어울린다.

*남양유업 우리아이 처음먹는 얌얌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원료부터 맛, 영양까지 고려한 아이맞춤 영양간식으로 감자, 양파,새우 맛으로 구성된 ‘우리아이 처음 먹는 얌얌’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우리아이 처음먹는 감자?양파?새우 얌얌’ 3종은 순수 우리밀과 생새우, 생양파, 증숙감자 등 국내산 100% 건강한 원료를 사용했고, 합성향료와 팽창제 등을 무첨가해 아이에게 더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영양과자다.

지퍼백이 달린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보관하고 섭취 할 수 있으며,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직접 구워 더욱 바삭하고 고소만 맛이 특징이다.

*청정원 곤약볶음밥2종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곤약볶음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청정원 집으로ON은 △매콤해물 곤약볶음밥 △참치김치 곤약볶음밥 등 매운 맛을 가미한 ‘곤약볶음밥’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매콤해물 곤약볶음밥’은 낙지, 오징어, 새우 등 큼직한 해물을 듬뿍 넣었으며, 매콤한 해물특제소스로 해산물의 풍미를 높였다. 아삭하고 시원한 김치와 고소한 참치가 조화를 이루는 ‘참치김치 곤약볶음밥’은 깔끔한 맛의 고추장으로 깊은 감칠맛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슈퍼곡물로 알려진 ‘퀴노아’가 함유돼 한층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맥캘란 한정판 에디션 넘버5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을 수입유통하고 있는 에드링턴코리아는 “맥캘란 에디션 넘버5(The Macallan Edition No.5)” 한정판을 국내에 출시했다.

이번에 국내에 선보이는 맥캘란 에디션 넘버5는 세계적인 컬러 연구소인 팬톤 컬러 연구소와 맥캘란이 협업해 출시한 제품으로 전국 주요 주류 매장과 호텔 몰트바에서 판매된다.

맥캘란 에디션 넘버5는 오크통 장인이 직접 선별한 100% 아메리칸 오크통을 이용해 맥캘란 에디션 넘버5 컬러의 아름다움으로 보는 즐거움에 캐러멜과 생과일의 달콤한 맛이 스파이시한 향과 조화를 이룬 피니쉬로 마시는 즐거움도 함께 전한다.

이번 제품은 팬톤 컬러 연구소의 특별함을 더해 한정판의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팬톤 컬러 연구소는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의 내추럴 컬러 스펙트럼에서 영감을 받아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맥캘란 에디션 퍼플(The Macallan Edition Purple)’ 컬러를 개발했다.

*롯데주류 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 기념와인 2종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롯데주류(대표 김태환)가 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을 맞아 공동 기획한 기념 와인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념 와인은 ‘트리벤토 골든 리저브 하모니 에디션’과 ‘배비치 블랙 샬롯 에디션’으로 두 제품 모두 롯데주류와 롯데백화점이 해외 유명 와이너리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와인이다.

트리벤토 골든 리저브 하모니 에디션’은 ‘아르헨티나 와인의 대명사’로 불리는 ‘트리벤토(Trivento)’와 함께 만든 와인이다.

‘트리벤토’는 ‘세 개의 바람’이라는 의미로, 와이너리가 위치한 아르헨티나 멘도사 지역에 계절별로 따뜻한 서풍, 시원한 남동풍, 차가운 남풍이 불어 와인에 적합한 고품질의 포도를 키워낼 수 있다는 데서 유래됐다.

배비치 블랙 샬롯 에디션’은 1916년에 설립돼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유명 와이너리인 배비치와 협업해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풍부한 일조량, 큰 일교차와 배수가 잘되는 비옥한 토양 등 천혜의 자연조건으로 인해 세계 제일의 쇼비뇽 블랑 생산지로 인정받는 말보로지역에서 생산된 쇼비뇽 블랑 품종만을 사용했으며, 와인 양조의 모든 절차를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최소 개입(Minimal Intervention)’방식으로 만들었다.

*오리온 대왕젤리밥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리온은 기존 ‘젤리밥’의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4배 커진 ‘왕젤리’ 를 더해 ‘오리온젤리 대왕젤리밥’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새로워진 대왕젤리밥은 기존 대비 4배 커진 왕젤리를 넣어 펀(Fun) 요소를 배가하고, 제품명도 콘셉트에 맞춰 ‘대왕젤리밥’으로 변경했다.

과즙함량을 기존 30%에서 50%로 대폭 늘려 사과, 딸기, 파인애플 등 3가지 과일 본연의 상큼한 맛과 풍미를 강화했다. 기존 135g 규격 제품은 165g으로 22% 가격 변동 없이 증량했다.

*이마트24 삼각밥2종, 달달꿀호떡버거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마트24가 삼각김밥의 김을 뺀 새로운 형태의 삼각밥2종, 이색 디저트 상품인 달달꿀호떡버거를 출시했다.

삼각밥 2종은 ‘불고기삼각밥’과 ‘할로윈삼각밥’으로, 김을 뺀 대신 내용물과 밥맛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밥 중량을 일반 삼각김밥(105~110g) 대비 10% 가량 늘렸다.

불고기삼각김밥은 친숙한 맛의 간장을 베이스로 한 불고기로 밥을 볶고, 안쪽에 불고기볶음을 넣어 불고기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할로윈삼각밥은 할로윈(10월 31일) 시즌의 콘셉트를 반영한 상품으로, 11월 6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할로윈 하면 떠오르는 주황색을 구현하기 위해, 토마토소스를 베이스로 밥을 만들고, 치즈와 미트볼 아라비아따 소스, 혼합야채로 내용물을 구성했다.

‘달달꿀호떡버거’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태의 버거다. 일반적인 버거는 고기와 야채, 햄버거빵(번, bun)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햄버거 빵 대신 꿀호떡빵을 사용해 달콤함을 강조했다.

꿀호떡빵은 단품으로 즐기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땅콩마요소스, 바나나리플잼, 마쉬멜로우를 넣어 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이 이색 조합을 이루는 새로운 상품이다.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마이키즈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상웰라이프 뉴케어는 신제품 영유아용 균형영양식 ‘뉴케어 마이키즈’ 딸기맛을 출시했다.

한 팩 기준 단백질 5g, 칼슘 250mg, 철분 1.5mg, DHA 20mg를 비롯해 3대 영양소와 26가지 비타민, 미네랄의 밸런스를 맞춰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 하고 있다.

뼈 형성과 자기방어 그리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영양소까지 함유된 ‘뉴케어 마이키즈’는 HACCP인증을 받아 품질 안전성을 믿을 수 있다.

뉴케어 마이키즈’는 영유아가 한번에 먹기 편한 150ml 용량의 간편한 액상타입으로 휴대가 용이해 어디서나 쉽고 깔끔하게 음용 가능하다.

*롯데제과 갸또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갸또(gateau)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작년 3월 단종됐던 ‘갸또(gateau)’를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 출시 요구에 부응하여 1년 9개월 만에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갸또 치즈케이크’는 기존의 제품 특징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치즈 풍미를 더하고 바삭하고 고소한 화이트 크럼블을 토핑하는 등 새로움을 더했다. 디자인도 빨간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면서 고풍스러운 느낌의 로고체를 사용하는 등 변화를 주어 기존 ‘갸또’와 차별화 했다. 가격(권장소비자가 기준)은 기존과 같은 3,600원이다.

박재성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