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분양 Focus] 지식산업센터의 대변신, 공유 오피스기업과 국내 첫 콜라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중앙일보

지역 경계 없이 비즈니스가 가능한 공유 오피스인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 영통구에서 분양 중인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지하 3층~지상 15층, 연면적 8만4466.79㎡)가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대표적인 공유 오피스 업체인 비즈스퀘어&;모아코워킹스페이스와 업무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로 지식산업센터와 공유 오피스의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비즈스퀘어&모아코워킹스페이스는 서울 강남대로를 비롯해 선정릉·신논현·역삼·홍대·반포·을지로·종로 등 서울 시내 주요 업무지구 11곳에 공유 오피스를 두고 있는 업체다.

원하는 곳에서 비즈니스를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입주업체는 비즈스퀘어&모아코워킹스페이스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비즈니스의 영역을 수원 영통에 국한하지 않고, 서울 주요지역으로 넓힐 수 있는 기본 서비스를 받게 된다. 특히 서울 시내 주요지역에 있는 11개 지점의 공유 오피스 회의실과 프레젠테이션실 등의 부대시설을 무료로 대여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인 비즈니스 활동이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나만을 위한 맞춤형 사무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입주기업에 한해 2년간 서울 시내 전역의 비즈스퀘어&모아코워킹스페이스 회의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오픈라운지·독립오피스·회의실 등 다양한 맞춤형 시설도 제공된다.

애드박스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사업자 등록을 통해 주소지 제공과 우편물 수발신, 전화 응대 등 다양한 업무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업자등록 상 주소를 비즈니스 중심 지역에서 최소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안에 대규모 기숙사도

접근성도 좋다.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분당선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이 40분대, 분당이 20분대다.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지식산업센터에는 지상 1층~지상 6층까지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된다. 우선 10% 계약금과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을 준다. 분양가의 최대 80%의 정책자금지원과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규모 기숙사 시설도 단지 안에 함께 들어선다. 이 기숙사는 지식산업센터와 구분해 별개 동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체 지상 15층, 378실 규모이며 단층형과 복층형 두 가지 타입의 최첨단 기숙사로 설계됐다. 문의 1899-3409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