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소방안전 모든 것 한눈에'…국내 최대박람회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방로봇·무인소방항공기·로봇슈트 등 첨단장비 선보여

연합뉴스

16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 대구에서 개최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소방청과 대구광역시 주최로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16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다양한 소방장비를 구경하고 있다. 소방 관련 박람회로는 국내 최대규모로 오는 26일까지 계속된다. 2019.4.24 mtkht@yna.co.kr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소방안전과 관련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제소방안전박람회가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렸다.

관련 전시회로는 국내 최대규모로 올해 16회째를 맞는다.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행사는 300여개 기관·단체가 참가하고 1천100개의 부스가 관람객을 맞이했다.

몽골, 라오스, 베트남 등 15개국 16개 기관에서 동참한 행사에서는 소방로봇, 무인 소방항공기, 소방관의 신체적 한계를 극복해주는 로봇 슈트 등 국내외 업체들이 개발한 다양한 첨단장비들이 선보였다.

연합뉴스

전시장 살펴보는 진영 장관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소방청과 대구광역시 주최로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16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 등 내빈들이 전시장을 살펴보고 있다. 왼쪽부터 정문호 소방청장, 진영 장관, 대구시의회 배지숙 의장. 이번 행사는 소방 관련 박람회로는 국내 최대규모로 오는 26일까지 계속된다. 2019.4.24 mtkht@yna.co.kr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개막식 축사에서 소방안전시설은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지켜주는 든든한 보험과 같다"며 "안전을 위한 투자에 망설임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행사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가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문호 소방청장은 인사말에서 "다각적인 대책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대형재난의 위험성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소방안전박람회가 소방산업 진흥과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국민안전 문화를 선도하는 장이 되기를 희망했다.

연합뉴스

16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 대구에서 개최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소방청과 대구광역시 주최로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16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다양한 소방장비를 관람하고 있다. 소방 관련 박람회로는 국내 최대규모로 오는 26일까지 계속된다. 2019.4.24 mtkht@yna.co.kr



첨단장비의 전시를 비롯해 소방안전 관련 세미나와 지하철화재 탈출, 건물붕괴 탈출, 선박 탈출 등 다양한 가상현실(VR)체험도 마련됐다. 행사는 26일까지 이어진다.

mtkh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