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LGU+·CJ헬로 인수 '방송공적책임·통신경쟁영향' 의견 모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기정통부, 사회 각 분야 의견수렴 시작 5월8일까지 우편·팩스·이메일로 접수 [비즈니스워치] 양효석 기자 hsyang@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LG유플러스의 CJ헬로 주식 인수에 따른 심사과정에서 사회 각 분야 의견 수렴에 들어갔다.

방송의 공적 책임·공정성 및 공익성 실현가능성과 기간통신사업의 경쟁에 미치는 영향 등이 의견청취의 주내용이 될 전망이다.

과기정통부는 LG유플러스의 CJ헬로 주식(50%+1주) 인수를 위한 방송법 최다액출자자 등 변경승인과 전기통신사업법 주식취득·소유인가 등 신청에 대해 사회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의견을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의견접수는 4월19일부터 5월8일까지 진행되며 우편, 팩스, 이메일로 제출 가능하다.

비즈니스워치

의견전달방법


의견청취 내용은 방송분야의 경우 LG유플러스의 CJ헬로 최다액출자자 변경승인과 CJ헬로하나방송에 대한 경영권의 실질적 지배자 변경승인에 따른 사안이다. 주로 방송의 공적 책임ㆍ공정성 및 공익성의 실현가능성, 사회적 신용 및 재정적 능력, 시청자의 권익보호, 그 밖에 사업수행에 필요한 사항 등이 될 전망이다.

통신분야의 경우 LG유플러스의 CJ헬로 주식취득·소유 인가, CJ헬로하나방송 경영권 실질적 지배를 위한 주식취득 인가에 따른 사안이다. 재정 및 기술적 능력과 사업 운용 능력의 적정성, 주파수 및 전기통신번호 등 정보통신자원 관리의 적정성, 기간통신사업의 경쟁에 미치는 영향, 이용자 보호, 전기통신설비 및 통신망의 활용, 연구 개발의 효율성, 통신사업의 국제경쟁력 등 공익에 미치는 영향 등의 내용을 접수할 예정이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