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전북도, 파워블로거 20명 초청해 진안·정읍 일원 팸투어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전국 유명 파워블로거들이 전북의 매력을 보고, 느끼고, 체험하기 위해 전북을 찾았다.

전북도는 4월 18일(목)부터 19일(금)까지 1박2일간 파워블로거 20명을 초청해 진안, 정읍 일원에서 팸투어를 실시했다.

팸투어는 봄 여행 주간(4.28~5.13)에 앞서 진행돼 전북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국민들에게 도내 관광 명소를 알리고자 진행됐다.

특히 이번 팸투어는 오는 5월 11일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을 앞두고 있는 정읍의 역사 유적지를 돌아봄으로써 동학농민혁명의 역사적 가치와 의의를 이해하고 확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팸투어 1일차에는 진안 원연장 꽃잔디 축제와 마이산을 둘러보고 메타세콰이어 길의 봄 풍경을 감상하는 등 진안의 봄 여행을 즐겼다.

이튿날인 19일(금)에는 정읍 만석보터, 말목장터, 전봉준 장군 생가, 동학농민혁명 기념관 탐방 등 동학농민혁명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며 팸투어 일정을 마무리한다.

팸투어에 참여한 블로거 이은지(28)씨는 “여행을 하면서 소담스럽고 푸근한 전라북도 특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며, “책으로만 배웠던 동학농민혁명의 기록과 역사 현장을 둘러본 것도 특별한 경험으로 더욱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팸투어의 결과물은 블로그 및 SNS 콘텐츠로 만들어져 포털사이트 등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한편 파워블로거 팸투어는 2011년부터 실시하고 있는데 여행, 음식, 사진, 영상 등 온라인에서 영향력이 높은 블로거를 초청해 진행함으로써 전북울 홍보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근 2년(2017~2018)간 진행된 팸투어의 경우 전라북도 관광지를 소재로 한 기사가 400건이 작성됐고 네이버 블로그 메인에 44회, 포털사이트에 전북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총 251만여 이상 노출돼 전북 홍보 효과를 거뒀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